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카카두플럼이 네티즌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카카두플럼은 호주의 슈퍼푸드로 크기는 약 2~4cm의 초롯빛을 띠는 열매다. 호주의 원주민들은 카카오플럼을 기력 보충용, 지병 치료제 약재로 썼던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카카두플럼은 식물이 살기 척박한 환경을 지닌 호주 북부에서만 자생하기 때문에 영양소가 많이 응축돼 있어 여러가지 영양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카카두플럼은 오렌지의 117배, 레몬의 157배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다.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주며,  천연 여성 호르몬인 엘라그산이 석류의 224배가 풍부해 세포 노화와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카카두플럼을 과다섭취 시 위장장애나 설사, 복통의 가능성이 있어 적정 섭취량(하루 0.25g)을 지켜야 한다.

카카두플럼, 천연 여성호르몬? 오렌지·레몬 보다 뛰어난 미백 효능까지

-카카두플럼은 무엇?
-카카두플럼의 뛰어난 효능

김현 기자 승인 2019.09.24 10:57 | 최종 수정 2139.06.17 00:00 의견 0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카카두플럼이 네티즌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카카두플럼은 호주의 슈퍼푸드로 크기는 약 2~4cm의 초롯빛을 띠는 열매다. 호주의 원주민들은 카카오플럼을 기력 보충용, 지병 치료제 약재로 썼던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카카두플럼은 식물이 살기 척박한 환경을 지닌 호주 북부에서만 자생하기 때문에 영양소가 많이 응축돼 있어 여러가지 영양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카카두플럼은 오렌지의 117배, 레몬의 157배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다.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주며,  천연 여성 호르몬인 엘라그산이 석류의 224배가 풍부해 세포 노화와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카카두플럼을 과다섭취 시 위장장애나 설사, 복통의 가능성이 있어 적정 섭취량(하루 0.25g)을 지켜야 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