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NEW에서는 게임사의 신작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자료=넥슨) ■ 넥슨, 초대형 MMORPG ‘프라시아 전기’ 사전등록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 자사에서 개발 중인 PC, 모바일 신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프롤로그 영상을 공개하고 사전등록에 돌입했다고 이날 밝혔다. 프롤로그에서는 넥슨 신규개발본부 김대훤 부사장이 등장해 ‘프라시아 전기’가 지닌 재미, 게임성, 목표를 제시했다. 김대훤 부사장은 “‘프라시아 전기’는 MMORPG에 서사를 더해 MMORPG답게 개발하고자 역대 최대 규모의 개발진이 연구한 게임이다”라며 “단순한 클래스 구분이 아닌 플레이어들이 각자의 역할을 갖고 드넓은 심리스 월드에서 함께 플레이하는 경험에 집중했다”라고 밝혔다. 넥슨은 루이 암스트롱의 대표곡 ‘What a wonderful world’를 활용해 제작한 ‘프라시아 전기’ 메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또, 성남시립합창단과 협업해 제작한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실제 플레이 장면과 함께 게임 세계관을 선보인다. 내달 2일에는 프리뷰 영상을 통해 자세한 게임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다. (자료=컴투스) ■ 컴투스로카 VR 신작 ‘다크스워드’, 연내 메타 스토어 입점 컴투스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신작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VR 전문 기업 메타의 스토어에 연내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 VR 기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메타'(페이스북에서 사명 변경)는 현재 메타버스와 VR을 주력사업으로 자체 VR 하드웨어 공급과 함께 게임과 같은 양질의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컴투스는 ‘다크스워드’의 서비스 범위와 플랫폼을 연내 메타 스토어 출시를 통해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일본, 대만 등 글로벌로 확대할 계획이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으로,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이며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9일 글로벌 VR 기업인 'PICO' 중국 스토어 출시 이후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컴투스는 향후 ‘PICO’ 스토어 서비스 범위를 전 세계로 확대하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VR 시장 공략에 나선다. 중국에서 게임성과 흥행 가능성을 인정받은 만큼 ‘PICO’ 글로벌 서비스 확대와 메타 스토어 입점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는 “PICO 중국 스토어 출시 이후 높은 성과와 좋은 유저 반응을 얻어내며 ‘다크스워드’의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생각한다”며 ”메타 스토어 입점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추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해 갈 것이다”고 전했다.

[게임NEW] 넥슨, 초대형 MMORPG ‘프라시아 전기’ 사전등록

정지수 기자 승인 2023.02.16 17:12 의견 0

게임NEW에서는 게임사의 신작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자료=넥슨)

■ 넥슨, 초대형 MMORPG ‘프라시아 전기’ 사전등록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 자사에서 개발 중인 PC, 모바일 신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프롤로그 영상을 공개하고 사전등록에 돌입했다고 이날 밝혔다.

프롤로그에서는 넥슨 신규개발본부 김대훤 부사장이 등장해 ‘프라시아 전기’가 지닌 재미, 게임성, 목표를 제시했다.

김대훤 부사장은 “‘프라시아 전기’는 MMORPG에 서사를 더해 MMORPG답게 개발하고자 역대 최대 규모의 개발진이 연구한 게임이다”라며 “단순한 클래스 구분이 아닌 플레이어들이 각자의 역할을 갖고 드넓은 심리스 월드에서 함께 플레이하는 경험에 집중했다”라고 밝혔다.

넥슨은 루이 암스트롱의 대표곡 ‘What a wonderful world’를 활용해 제작한 ‘프라시아 전기’ 메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또, 성남시립합창단과 협업해 제작한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실제 플레이 장면과 함께 게임 세계관을 선보인다. 내달 2일에는 프리뷰 영상을 통해 자세한 게임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다.

(자료=컴투스)

■ 컴투스로카 VR 신작 ‘다크스워드’, 연내 메타 스토어 입점

컴투스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신작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VR 전문 기업 메타의 스토어에 연내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 VR 기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메타'(페이스북에서 사명 변경)는 현재 메타버스와 VR을 주력사업으로 자체 VR 하드웨어 공급과 함께 게임과 같은 양질의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컴투스는 ‘다크스워드’의 서비스 범위와 플랫폼을 연내 메타 스토어 출시를 통해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일본, 대만 등 글로벌로 확대할 계획이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으로,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이며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9일 글로벌 VR 기업인 'PICO' 중국 스토어 출시 이후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컴투스는 향후 ‘PICO’ 스토어 서비스 범위를 전 세계로 확대하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VR 시장 공략에 나선다. 중국에서 게임성과 흥행 가능성을 인정받은 만큼 ‘PICO’ 글로벌 서비스 확대와 메타 스토어 입점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는 “PICO 중국 스토어 출시 이후 높은 성과와 좋은 유저 반응을 얻어내며 ‘다크스워드’의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생각한다”며 ”메타 스토어 입점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추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해 갈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