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2일 부산 중구 대교로의 CJ프레시웨이 조리아카데미에서 진행된 ‘꼬마 캐리와 함께하는 태극기 케이크 만들기’ 이벤트 현장.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부산에 ‘조리아카데미’를 신설하고 영남권 키즈 식자재 유통사업 역량을 강화한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3년간 키즈 식자재 부문이 연평균 44%씩 성장한 부산 및 영남지역에 신규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고 매출 성장을 가속한다는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의 조리아카데미는 식자재 유통 고객사에 대한 차별화 서비스의 일환으로 쿠킹 클래스 등 영유아 대상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사내 셰프와 영양사 등 전문직 임직원을 위한 실습과 교육, 식자재 유통 및 급식 고객사를 대상으로 상품 및 메뉴 시연회를 진행하기도 하는 다목적 공간이다.
새롭게 문을 연 부산 조리아카데미는 서울 본사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식문화 교육 시설이다. 최근 부산 지역 영유아 교육계에서 CJ프레시웨이가 서울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제공해 온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온 것을 계기로 기획됐다.
CJ프레시웨이는 부산 조리아카데미를 통해 영남지역의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영유아 교육시설과 병원 및 요양시설 대상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외식 프랜차이즈 대상 영업 거점으로 활용하는 등 지역 유통사업 강화 목적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부산 조리아카데미는 고객의 관심에 힘입어 마련된 만큼, 이곳에서 선보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많은 기대가 된다”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식자재 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업으로서 지역별 다양한 수요에 귀를 기울이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