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광열 커피대사.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한 해 동안 자사의 바리스타 2만3000명을 대표할 커피대사를 선발했다.
스타벅스는 올해 커피대사로 선발된 인원가 장광열 바리스타라고 11일 밝혔다.
올해는 2만3000여 명의 스타벅스 파트너 중 지역 커피마스터로 선발된 274명이 예선과 본선을 거쳤다. 최종 커피대사 선발대회에서 커피 지식 테스트, 커피를 주제로 한 전문 강연, 커피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경합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발했다.
스타벅스 커피대사는 임기 1년 동안 해당 국가의 스타벅스를 대표하는 커피 전문가로 커피 전문 지식과 경험을 전파하고 교육하는 활동을 하게 되며, 전 세계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커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장광열 커피대사는 “4번의 도전 끝에 커피대사가 되기까지 중요한 건 커피를 향한 꺾이지 않는 마음이었다”며 “많은 사람들과 만나 다양한 커피 스토리로 소통하는 스타벅스만의 문화를 전국으로 전파하는 커피대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매년 각 나라별로 가장 우수한 커피 지식과 열정을 보유한 대표적인 바리스타를 커피대사 선발대회를 통해 선발해 해당 국가의 최고의 커피전문가인 ‘스타벅스 커피대사’로 임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