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최강 글로벌 슈퍼스타의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자료=유튜브 오뚜기) 최근 관세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7월까지의 라면 수출액은 지난해 동기간에 비해 17.7% 증가한 약 5억 2200만 달러로 집계됐다. 이에 식품업계 관계자는 한국 라면 수출이 "2020년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 방탄소년단의 멤버 진의 광고모델 효과를 기점으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자료=유튜브) 해외에서 한국 라면 수요가 증가한 주요 원인 중 하나가 '방탄소년단 진 효과'인 것. 탄생 60주년이 되는 한국 라면은 진의 최강 'JIN 이펙트'를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자료=유튜브 오뚜기) 지난 6월 진이 진라면 모델로 활약 중인 오뚜기 라면 수출액이 역대 1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인 2억 8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에 오뚜기는 라면류 매출 증가에 따라 올해 1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15.4% 늘어났다. 또한 영업이익은 10.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특히 오뚜기 미국 법인의 올해 1분기 매출은 266억원을 기록하며 작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팬들이 아마존 온라인 스토어 등을 통해 줄지어 주문을 인증할 정도로 최고의 진 인기와 파워가 큰 효과를 보인 것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오뚜기는 '2023년 3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라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대표 제품인 진라면을 통해 모델인 방탄소년단 진을 활용한 광고와 프로모션으로 라면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해 11월 1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진라면 CF 영상에서 진은 명실상부한 '미의 남신'다운 독보적 미모와 함께 매력적인 광고 연기를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광고로서는 이례적으로 영상 2편이 각각 유튜브 인기 동영상 9위와 11위에 오르는 등 폭발적 반응을 이끌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에 진은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정보센터가 공개한 지난해 11월 CF모델 랭킹 결과 공동 4위를 차지했다. 남자 모델 순위에서는 공동3위에 올랐다. 역시 진라면 단 한 광고로 이룬 이례적인 결과다. 이를 본 팬들은 "오뚜기뿐 아니라 한국 라면의 수출이 급증한 주역이 진이라니 진 효과 최고네", "너무 잘생기고 광고 연기도 너무 잘함. 제대 후에 또 진라면 모델과 다른 광고 모델도 많이 많이 하길", "광고 효과 너무 좋았어. 주위에서도 얘기 많이 했었어" 같은 반응을 보였다.

[BTS News] K-라면 수출 주역, 방탄소년단 진

반경림 기자 승인 2023.09.14 08:47 의견 1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최강 글로벌 슈퍼스타의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자료=유튜브 오뚜기)

최근 관세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7월까지의 라면 수출액은 지난해 동기간에 비해 17.7% 증가한 약 5억 2200만 달러로 집계됐다. 이에 식품업계 관계자는 한국 라면 수출이 "2020년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 방탄소년단의 멤버 진의 광고모델 효과를 기점으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자료=유튜브)

해외에서 한국 라면 수요가 증가한 주요 원인 중 하나가 '방탄소년단 진 효과'인 것. 탄생 60주년이 되는 한국 라면은 진의 최강 'JIN 이펙트'를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자료=유튜브 오뚜기)

지난 6월 진이 진라면 모델로 활약 중인 오뚜기 라면 수출액이 역대 1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인 2억 8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에 오뚜기는 라면류 매출 증가에 따라 올해 1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15.4% 늘어났다. 또한 영업이익은 10.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특히 오뚜기 미국 법인의 올해 1분기 매출은 266억원을 기록하며 작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팬들이 아마존 온라인 스토어 등을 통해 줄지어 주문을 인증할 정도로 최고의 진 인기와 파워가 큰 효과를 보인 것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오뚜기는 '2023년 3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라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대표 제품인 진라면을 통해 모델인 방탄소년단 진을 활용한 광고와 프로모션으로 라면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해 11월 1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진라면 CF 영상에서 진은 명실상부한 '미의 남신'다운 독보적 미모와 함께 매력적인 광고 연기를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광고로서는 이례적으로 영상 2편이 각각 유튜브 인기 동영상 9위와 11위에 오르는 등 폭발적 반응을 이끌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에 진은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정보센터가 공개한 지난해 11월 CF모델 랭킹 결과 공동 4위를 차지했다. 남자 모델 순위에서는 공동3위에 올랐다. 역시 진라면 단 한 광고로 이룬 이례적인 결과다.

이를 본 팬들은 "오뚜기뿐 아니라 한국 라면의 수출이 급증한 주역이 진이라니 진 효과 최고네", "너무 잘생기고 광고 연기도 너무 잘함. 제대 후에 또 진라면 모델과 다른 광고 모델도 많이 많이 하길", "광고 효과 너무 좋았어. 주위에서도 얘기 많이 했었어" 같은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