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을 점검하고 있는 최양환 부영주택 대표이사. (사진=부영그룹)
하자보수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 부영그룹이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하자보수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높은 점수를 얻으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부영그룹은 지난 6월 하자보수 시스템 개편이후 고객 만족도 평가를 위해 하자보수를 진행한 세대 중 2213세대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하자보수 서비스 만족도 전화조사를 한 결과 종합 만족도에서 평균 88.7점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만족도 조사는 ▲처리 결과 ▲수리내용 설명 ▲직원 태도 ▲사전 연락 ▲시간 준수 5가지 항목으로 진행됐다. 부영그룹은 특히 ‘사전연락’과 ‘시간준수’ 항목에서 평균 97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를 미루어보아 민원에 대한 반응속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평가된다.
만족도 조사에서 한 입주민은 시스템 개편 이후 하자 접수는 물론 방문까지의 절차가 간소화되어 처리에 대한 걱정을 줄였다며 높은 점수를 준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부영그룹은 전등 및 조명기구·디지털 도어록 고장, 하수구·변기 막힘 등 생활 속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하자를 포함해 크고 작은 모든 하자를 직접 관리소에서 접수 받게 했다. 관리소장 또는 영업소장이 즉시 확인하여 처리하는 방식이 입주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여진다는 게 부영그룹의 설명이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하자보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며, 하자보수 처리 기간을 최소화하여 입주민들의 주거 안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