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정국이 ‘3D (feat. Jack Harlow)’ 안무 연습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정국은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게재된 영상에서 편안한 옷차림으로 등장해 최고의 댄스 솔로 아티스트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그는 2000년대 중반의 힙합, 댄스를 기반으로 한 ‘3D’에 맞춰 여유로움과 파워풀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자료=유튜브 방탄티비)
특히, 이번 영상에서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 출연 중인 댄스 크루 ‘잼 리퍼블릭’(JAM REPUBLIC)이 참여했고, 중간중간 댄서들의 열띤 호응이 더해져 현장감을 극대화했다.
(자료=유튜브 방탄티비)
신곡 발표 당일 정국이 “‘3D’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기에 매력적인 곡이다. 노래와 함께 퍼포먼스도 주목하면 좋을 것 같다”라고 소개한만큼 안무 영상 공개만으로도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정국은 이에 앞서 지난달 30일 공개된 ‘3D (feat. Jack Harlow) Official Live Performance Video’를 통해 본편 뮤직비디오와는 다른 볼거리를 선물했다. 한 호텔에서 펼쳐지는 라이브와 퍼포먼스는 잘 짜여진 한 편의 공연처럼 연출돼 보는 내내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한편, 지난달 29일 발표된 정국의 두 번째 솔로 싱글 ‘3D’는 아이튠즈 100개 국가/지역 ‘톱 송’ 차트에서 정상으로 직행한 데 이어,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9월 29일 자)에도 1위로 진입했다. 이 곡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글로벌’에서는 이틀 연속 3위를 유지하며 ‘글로벌 팝스타’ 정국의 저력을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