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자료=크래프톤)
■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 날씨 효과 추가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이 신규 날씨 효과 ‘에란겔 오로라(ERANGEL Aurora)’의 추가를 중심으로 한 12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신규 날씨 에란겔 오로라 추가 ▲’M110A1’ 두 번째 커스터마이징 ‘전용 소음기’ 추가 ▲에란겔 맵 밸런스 조정 ▲훈련모드 ‘슈팅 갤러리’ 패턴 변경 ▲서바이버 패스 Vol.26 공개 등이다.
에란겔 맵을 위해 새롭게 추가된 전용 날씨 에란겔 오로라는 오로라가 빛나는 밤하늘 아래에서 펼쳐지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에란겔 맵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일정 확률로 에란겔 오로라가 등장한다.
산탄총 M110A1을 위한 두 번째 커스터마이징 전용 소음기가 추가된다. 전용 소음기 적용 시 피해량과 소음 효과가 증가하는 대신 수직과 수평 반동도 소폭 증가한다.
에란겔 맵의 밸런스가 조정된다. 자기장 템포가 기존 대비 10퍼센트 정도 빨라지고 20퍼센트가량 더 많은 아이템이 등장한다. 이외에도 훈련 모드인 슈팅 갤러리의 패턴이 일부 변경된다.
(자료=넷마블)
■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귀곡마검 이블리스’ 추가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등급 영웅 ‘귀곡마검 이블리스’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신규 영웅 ‘귀곡마검 이블리스’는 근거리 공격형 캐릭터다. 아군이 받는 광역 스킬 피해를 감소시킨다. 가장 먼 거리의 적에게 순간이동해 추적 효과를 적용하고 추적 대상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영웅의 개별 스토리를 바탕으로 퀘스트를 진행하는 PvE 콘텐츠 ‘영웅의 기억’에 ‘이면의 마성’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또 공격 성향의 신화 등급 보석 3종과 전설 영웅 ‘봉인의 무녀 카구라’와 전설 플러스 영웅 ‘파괴의 군주 에반’의 전용 장비도 추가해 즐길 거리를 더했다.
(자료=넷마블)
■ 그라나도 에스파다, 신규 시나리오 업데이트
한빛소프트는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전날 점검을 통해 신규 아일리스 시나리오인 ‘Dead end’를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나리오는 아일리스의 카니아, 마살라르, 지하 후문, 지하 폐기장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빌런 캐릭터인 ‘트루먼 박사’가 벌이고 있는 비밀스러운 실험의 정체를 조사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유저들은 이후 진행될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시나리오에서 조력자로 등장하는 ‘하스 라버드’를 영입하고 퀘스트를 통해 전용 스탠스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캐릭터는 대검을 무기로 사용하며, 메탈아머를 입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시나리오와 관련 있는 소장용 캐릭터 ‘레베카’도 선보였다.
레베카는 신규 아일리스 시나리오의 트루먼 박사에게 납치당해 연구를 돕던 천재 과학자라는 설정의 캐릭터로서 권총을 무기로 사용하며 방어구는 코트를 입는다.
일반적으로 사격 캐릭터는 기술 수치가 높지만 레베카는 지능 수치가 높게 설정돼 있다. 전용 스탠스는 적에게 특수 탄환으로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메토레 드 비오시미’를 사용한다. 유저들은 린든 상자 개봉을 통해 레베카를 획득할 수 있다.
(자료=디엔에이)
■ 슬램덩크 모바일, 레전드 ‘정대만’ 추가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슬램덩크 모바일’에 오는 23일 레전드 ‘정대만’ 선수자료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레전드 ‘정대만’은 레전드 ‘강백호’와 레전드 ‘서태웅’에 이어 선보이는 세 번째 레전드 선수다.
레전드 ‘정대만’은 강력한 스킬인 ‘불꽃 화염의 남자’, ‘불꽃 3점’을 선보인다. 정대만이 투지를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체력을 소모하여 불꽃 가속 모드로 돌입하는 ‘불꽃 화염의 남자’ 스킬은 분노 획득 시 불꽃 3점슛 분노가 회복되며, 분노가 가득 찬 상태에서 불꽃 3점슛을 시전하면 반드시 명중한다. 불꽃 가속 모드가 종료되면 체력이 서서히 회복되는데, 하이라이트 활약 또는 제자리 휴식을 통해 체력 회복을 가속할 수 있다. ‘불꽃 3점’은 정대만이 투지를 불태워 3점슛을 쏘면 반드시 명중하는 스킬이다.
이외에도 정대만이 빠른 사이드 스텝으로 상대 방어를 회피 후 슛을 시도하는 ‘사이드 스텝슛’, 정대만이 팔을 벌려 상대의 슛을 집중 마크하는 ‘정석 마크’를 포함해 ‘턴어라운드 돌파’와 ‘체인지슛’, ‘헌신의 다이빙’ 등 총 7가지의 스킬을 구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