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센서타워)
글로벌 앱 마켓 분석업체 센서타워는 19일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data.ai’를 미공개 금액으로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센서타워는 마케팅 인텔리전스 업계 표준 솔루션을 더욱 확장하고 개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센서타워는 data.ai 인수를 통해 2000개 이상의 기업 고객에게 데이터 정확도, 글로벌 커버리지, 폭넓은 제품 제공 범위에서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센서타워 최고경영자(CEO)인 올리버 예(Oliver Yeh)는 “센서타워는 오랜 시간 동안 data.ai의 뛰어난 제품과 수준 높은 팀을 존경해왔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센서타워는 디지털 경제에 참여하는 모든 기업에 동급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과 소비자 간의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플랫폼 인프라와 고객 통합 외에도 센서타워의 리더십 팀은 그대로 유지돼 통합된 회사를 관리하게 된다. 올리버 예 CEO는 “센서타워와 data.ai를 통합하면서 새로운 팀원들을 영입하고 싶고, 이번 합병으로 팀 구조의 최적화가 필요해졌다”며 “이러한 전환 과정에서 떠나는 동료들에게 최선을 다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