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의 신곡 ‘프렌즈’(FRI(END)S)가 글로벌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7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인기를 빛냈다. (자료=스포티파이) ‘프렌즈’는 2024년 발표된 K팝 곡 전체 중 스포티파이에서 최다 스트리밍 수로 데뷔했다. 뿐만 아니라 2024년 발표된 전세계 모든 곡들 중 100개국 ‘아이튠즈 톱 송’(iTunes Top Song) 차트에서 1위를 달성한 첫 곡이자 유일한 곡이기도 하다. ‘프렌즈’는 3월 15일 발표 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Worldwide iTunes Song)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European iTunes Song)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프렌즈’는 데뷔 후 ‘빌보드 글로벌 미국 제외’(Billboard Global Excl. US)에 8주 연속 진입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보여줬다.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65위,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5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3위로 데뷔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팝의 본고장 영국 차트에서 K팝 최장 기간 진입 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Official Chart) 싱글 차트에 13위로 데뷔 후 2주 연속 진입했으며, 'UK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UK Official Singles Download) 및 'UK 오피셜 싱글 세일즈'(UK Official Singles Sales) 차트에서 4주 연속 진입하며 K팝 솔로 기준 최장 기간 진입 기록을 세웠다. 한편, 뷔는 인터뷰에서 “‘프렌즈’는 많은 추억이 담긴 곡으로, 친한 친구들과 이 곡을 들으면서 언젠가는 기필코 내리라 했던게 지금이 되었다. 2절 도입 부분을 위해 기존과 다른 발성과 톤을 사용, 스타일 변화를 연출하게 된 것도 좋았다”라고 말하며 애정을 표현한 바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뷔, ‘프렌즈’ 스포티파이 1억 7500만 스트리밍 돌파

반경림 기자 승인 2024.06.04 06:51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의 신곡 ‘프렌즈’(FRI(END)S)가 글로벌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7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인기를 빛냈다.

(자료=스포티파이)

‘프렌즈’는 2024년 발표된 K팝 곡 전체 중 스포티파이에서 최다 스트리밍 수로 데뷔했다. 뿐만 아니라 2024년 발표된 전세계 모든 곡들 중 100개국 ‘아이튠즈 톱 송’(iTunes Top Song) 차트에서 1위를 달성한 첫 곡이자 유일한 곡이기도 하다. ‘프렌즈’는 3월 15일 발표 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Worldwide iTunes Song)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European iTunes Song)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프렌즈’는 데뷔 후 ‘빌보드 글로벌 미국 제외’(Billboard Global Excl. US)에 8주 연속 진입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보여줬다.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65위,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5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3위로 데뷔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팝의 본고장 영국 차트에서 K팝 최장 기간 진입 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Official Chart) 싱글 차트에 13위로 데뷔 후 2주 연속 진입했으며, 'UK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UK Official Singles Download) 및 'UK 오피셜 싱글 세일즈'(UK Official Singles Sales) 차트에서 4주 연속 진입하며 K팝 솔로 기준 최장 기간 진입 기록을 세웠다.

한편, 뷔는 인터뷰에서 “‘프렌즈’는 많은 추억이 담긴 곡으로, 친한 친구들과 이 곡을 들으면서 언젠가는 기필코 내리라 했던게 지금이 되었다. 2절 도입 부분을 위해 기존과 다른 발성과 톤을 사용, 스타일 변화를 연출하게 된 것도 좋았다”라고 말하며 애정을 표현한 바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