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혁 신한은행장이 8일 "고객이 원하는 바를 찾아 정확하게 해결하고 남다른 솔루션을 제공하자"고 강조했다. 정 은행장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본점에서 ‘2024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본업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얻고 미래를 준비하는 것은 결국 ‘고객에게 선택받는 은행’이 되기 위함"이라며 이 같이 당부했다. 그는 "현장에서 발견한 고객의 니즈를 본부의 혁신활동들로 연결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내자”며 “기존의 관성을 깨고 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모아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아울러 "기본에 더하여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고객의 신뢰"라며 "내부통제를 위한 제도와 시스템의 규범을 준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믿고 거래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직원들이 내부통제 자체를 문화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요청했다. 해외 사업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정 행장은 "연결과 확장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발견하는 일에 박차를 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과 사업기회를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고객으로부터 선택 받기 위해 차별적인 솔루션과 디지털 기술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점을 만드는 것을 명확한 목표로 하고 미래를 준비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경영전략회의는 '고객몰입의 끈을 고쳐 매고 고객의 실리(實利)를 높이자'는 주제로 열렸으며 임직원 약 240명이 참석했다. 오후에는 하반기 전략추진 방향이 빠르게 전파될 수 있도록 영업현장의 리더인 커뮤니티장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워크숍이 진행됐다. 8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정상혁 신한은행장을 포함한 임직원 약 2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정상혁 은행장이 ‘고객몰입의 끈을 고쳐 매고 고객의 실리(實利)를 높이자’는 주제로 이야기하고 있다.(자료=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 "고객에게 남다른 솔루션 제공해야"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열어 임직원에 당부

최중혁 기자 승인 2024.07.08 15:10 의견 0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8일 "고객이 원하는 바를 찾아 정확하게 해결하고 남다른 솔루션을 제공하자"고 강조했다.

정 은행장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본점에서 ‘2024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본업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얻고 미래를 준비하는 것은 결국 ‘고객에게 선택받는 은행’이 되기 위함"이라며 이 같이 당부했다.

그는 "현장에서 발견한 고객의 니즈를 본부의 혁신활동들로 연결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내자”며 “기존의 관성을 깨고 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모아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아울러 "기본에 더하여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고객의 신뢰"라며 "내부통제를 위한 제도와 시스템의 규범을 준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믿고 거래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직원들이 내부통제 자체를 문화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요청했다.

해외 사업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정 행장은 "연결과 확장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발견하는 일에 박차를 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과 사업기회를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고객으로부터 선택 받기 위해 차별적인 솔루션과 디지털 기술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점을 만드는 것을 명확한 목표로 하고 미래를 준비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경영전략회의는 '고객몰입의 끈을 고쳐 매고 고객의 실리(實利)를 높이자'는 주제로 열렸으며 임직원 약 240명이 참석했다. 오후에는 하반기 전략추진 방향이 빠르게 전파될 수 있도록 영업현장의 리더인 커뮤니티장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워크숍이 진행됐다.

8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정상혁 신한은행장을 포함한 임직원 약 2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정상혁 은행장이 ‘고객몰입의 끈을 고쳐 매고 고객의 실리(實利)를 높이자’는 주제로 이야기하고 있다.(자료=신한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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