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용산 경희류한의원에서 진료를 보고 있다. (사진=경희류한의원) 무더운 여름이 되면 입맛이 떨어지게 되고, 체력이 급격히 저하되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기 쉽다. 식사를 챙겨보려 해도 손이 가지 않고, 열대야에 수면이 부족해지면서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등 일상생활 전반에 악영향을 받을 수 있다. 5일 용산 경의류한의원은 여름철 기력 회복을 위해 보약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먼저 건강을 위해서는 매일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유지하는 등 기본적인 관리에 소홀하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기본적인 관리도 실천하기 어렵다 보니, 개인별 맞춤 한약인 보약을 통해 기력 보충과 원기 회복을 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는 것이다. 보통 보약은 다양한 형태로 처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마시는 형태로 달여서 처방되는 탕제뿐만 아니라 환 형태로 처방받아 꼭꼭 씹어서 천천히 넘기는 식으로 복용도 가능하다. 특히 탕제의 경우 사용하는 약재를 한의사의 진료상담 및 진맥을 통해 현재 건강 상태, 체질 등을 고려하여 배합하여 처방받는다. 좀 더 복용이 편하게 가능한 사향공진단 역시 한방의 대표 보약으로서 처방받을 수 있다. 사향공진단은 원나라 때부터 처방이 전해진 보약으로, 면역 회복, 항노화, 치매 예방 등에 도움이 된다. 동의보감을 비롯하여 현대 논문에까지 그 효능에 대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원방 사향공진단은 사향과 녹용, 산수유, 당귀 네 가지 약재를 적절히 배합하여 제조하며, 꿀로 약재를 반죽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하루에 1환만 복용해도 충분하다. 물과 함께 가볍게 섭취할 수 있으며 휴대하기도 편리하다. 다만 사향공진단은 약재 품질과 배합 방법 등에 따라 효능이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처방받아야 한다. 또한 나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복용 방법이 다르므로 한의사와 미리 상의 후 안정적으로 섭취해야 한다. 용산 경희류한의원 류봉하 명예원장은 “원방 사향공진단은 무더운 여름 기력을 회복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현재 체질과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우수한 품질의 약재를 사용하는 곳에서 안정적으로 처방받아 복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여름철 기력저하 극복 어떻게…경희류한의원 "보약으로 원기회복"

용산 경희류한의원 “사향공진단, 여름철 기력 회복에 도움”

손기호 기자 승인 2024.08.05 17:28 의견 0
5일 용산 경희류한의원에서 진료를 보고 있다. (사진=경희류한의원)


무더운 여름이 되면 입맛이 떨어지게 되고, 체력이 급격히 저하되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기 쉽다. 식사를 챙겨보려 해도 손이 가지 않고, 열대야에 수면이 부족해지면서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등 일상생활 전반에 악영향을 받을 수 있다.

5일 용산 경의류한의원은 여름철 기력 회복을 위해 보약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먼저 건강을 위해서는 매일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유지하는 등 기본적인 관리에 소홀하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기본적인 관리도 실천하기 어렵다 보니, 개인별 맞춤 한약인 보약을 통해 기력 보충과 원기 회복을 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는 것이다.

보통 보약은 다양한 형태로 처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마시는 형태로 달여서 처방되는 탕제뿐만 아니라 환 형태로 처방받아 꼭꼭 씹어서 천천히 넘기는 식으로 복용도 가능하다. 특히 탕제의 경우 사용하는 약재를 한의사의 진료상담 및 진맥을 통해 현재 건강 상태, 체질 등을 고려하여 배합하여 처방받는다.

좀 더 복용이 편하게 가능한 사향공진단 역시 한방의 대표 보약으로서 처방받을 수 있다. 사향공진단은 원나라 때부터 처방이 전해진 보약으로, 면역 회복, 항노화, 치매 예방 등에 도움이 된다. 동의보감을 비롯하여 현대 논문에까지 그 효능에 대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원방 사향공진단은 사향과 녹용, 산수유, 당귀 네 가지 약재를 적절히 배합하여 제조하며, 꿀로 약재를 반죽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하루에 1환만 복용해도 충분하다. 물과 함께 가볍게 섭취할 수 있으며 휴대하기도 편리하다.

다만 사향공진단은 약재 품질과 배합 방법 등에 따라 효능이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처방받아야 한다. 또한 나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복용 방법이 다르므로 한의사와 미리 상의 후 안정적으로 섭취해야 한다.

용산 경희류한의원 류봉하 명예원장은 “원방 사향공진단은 무더운 여름 기력을 회복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현재 체질과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우수한 품질의 약재를 사용하는 곳에서 안정적으로 처방받아 복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