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프리핀스) 렌털산업 클라우드 플랫폼 스타트업 프리핀스가 디지털 옥외광고 솔루션 벤처기업 사운드그래프의 ‘디지털 사이니지 렌털전환(RX·Rental Transformation)’ 사업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2000년에 삼성전자 사내벤처로 시작한 사운드그래프는 우리나라에서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을 개척한 1세대 벤처기업이다.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양키스 홈 구장인 양키스타디움 내 상점들과 스타벅스, 버거킹, 공차, 하이마트 등 국내외 8500여 매장에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을 적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8만5000여 개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프리핀스는 디지털 사이니지 렌털판매 방식을 도입하려는 사운드그래프에 최적화된 렌털요금과 기간을 산출하는 렌털상품 설계, 안정적인 렌털사업을 위한 운영 솔루션 등 IT·금융 전문가 그룹의 RX(렌털전환) 컨설팅을 제공한다. 신상용 프리핀스 각자대표는 “한국은 물론 미국, 일본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에서 히든 챔피언으로 자리잡은 사운드그래프가 렌털사업 성공 파트너로 프리핀스를 선택해 책임감이 크다”며 “앞으로 사운드그래프처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조·판매사를 발굴하고 렌털전환을 제안해 동반성장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프리핀스, 사운드그래프 ‘디지털 사이니지 렌털전환’ 맞손

백민재 기자 승인 2024.08.06 08:53 | 최종 수정 2024.08.06 10:29 의견 0
(사진=프리핀스)

렌털산업 클라우드 플랫폼 스타트업 프리핀스가 디지털 옥외광고 솔루션 벤처기업 사운드그래프의 ‘디지털 사이니지 렌털전환(RX·Rental Transformation)’ 사업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2000년에 삼성전자 사내벤처로 시작한 사운드그래프는 우리나라에서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을 개척한 1세대 벤처기업이다.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양키스 홈 구장인 양키스타디움 내 상점들과 스타벅스, 버거킹, 공차, 하이마트 등 국내외 8500여 매장에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을 적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8만5000여 개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프리핀스는 디지털 사이니지 렌털판매 방식을 도입하려는 사운드그래프에 최적화된 렌털요금과 기간을 산출하는 렌털상품 설계, 안정적인 렌털사업을 위한 운영 솔루션 등 IT·금융 전문가 그룹의 RX(렌털전환) 컨설팅을 제공한다.

신상용 프리핀스 각자대표는 “한국은 물론 미국, 일본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에서 히든 챔피언으로 자리잡은 사운드그래프가 렌털사업 성공 파트너로 프리핀스를 선택해 책임감이 크다”며 “앞으로 사운드그래프처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조·판매사를 발굴하고 렌털전환을 제안해 동반성장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