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정국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BTS) 정국의 생일 서포트가 미국 '양키 스타디움'(Yankee Stadium)에서 펼쳐진다.
(자료=정국 글로벌 웹사이트 SNS)
정국의 해외 팬 베이스 '정국 글로벌 웹사이트'(Jungkook Global Website)는 SNS를 통해 8월 31일 토요일 오후 1시 5분(미국 동부표준시(EST) 기준) 뉴욕에 위치한 '양키 스타디움'에서 정국의 생일 축하 메시지를 내보낸다고 전했다.
(자료=정국 글로벌 웹사이트 SNS)
당일 양키 스타디움에서는 뉴욕 양키스 vs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경기가 개최될 예정이며 5회 중간 타임 장내 설치된 전광판에서 '생일 축하합니다, 글로벌 슈퍼 스타 정국! 'GOLDEN'(골든)과 함께 역사를 만든 것을 축하합니다!'라는 특별 메시지를 송출할 예정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와 함께 장내 아나운서가 "생일 축하합니다, 글로벌 슈퍼 스타 정국! 'GOLDEN'과 함께 역사를 만든 것을 축하합니다!" 라고 직접 멘트를 날리며 경기장 전체에 정국의 생일을 축하 메시지가 울려퍼지는 대대적인 서포트가 이뤄진다.
(자료=빅히트 뮤직)
더불어 모든 수익금은 뉴욕 양키스 재단에 기부, 지역 자선 단체를 돕는다. 특히 어려운 청소년을 위한 교육, 사회적 활동 분야에 중점을 두고 쓰일 예정이다.
한편, 정국의 생일을 맞이해 모금 행사를 열어 미국 '세인트 주드 어린이 연구병원'(St. Jude Children's Research Hospital)에 총 3267달러(한화 약 430만원)를 기부하는 자선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해 타인의 모범과 귀감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