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와 자체 개발 AI '익시(ixi)' 기술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I 기술 기반의 전략적 제휴 마케팅 협력에 나선다. 익시를 활용해 제작한 콘텐츠를 '토스' 앱에서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앞서 양사는 지난 9월부터 '토스' 앱을 통해 AI 기반 콘텐츠의 선호도와 효과를 파악하기 위한 A/B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A/B 테스트는 다양한 시안 중 최적안을 선정하는 방법 중 하나로, 사용자를 두 집단으로 나눠 각기 다른 시안을 랜덤으로 보여주고 반응을 분석한다. 양사는 이러한 분석 결과를 향후 공동 마케팅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 양사는 '익시'와 '토스'의 IP를 접목하는 방안도 논의하고 있으며, 향후 토스의 B2B 서비스에도 '익시'의 기능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속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정수헌 LG유플러스 부사장은 "토스와의 협력으로 'AX 컴퍼니'로서 AI 마케팅 사례를 구축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금융업에 디지털 혁신을 불러일으킨 '토스'와 '잘파' 세대 고객에 기존에 접해보지 못한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