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편집자주 사진=ABL생명 ■ ABL생명 시예저치앙 사장과 임직원,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ABL생명 시예저치앙 사장과 직원 30여명은 지난 3일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이 날 시예저치앙 사장과 직원들은 직접 담근 김치 200포기를 포함, 총 800포기를 인근 400세대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ABL생명은 2017년부터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김장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ABL생명 시예저치앙 사장은 “ABL생명은 연말뿐만 아니라 연중에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며, “김장을 하는 과정은 고되지만 나누면 기쁨이 배가 된다. 우리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김치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따뜻한 겨울을 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 롯데손보, 장난감 만들기 봉사활동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3일 서울 남창동 롯데손해보험 본사에서 빈곤가정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롯데손보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이들을 위해 장난감을 제작했다. 완성된 장난감은 ‘프레드아시아’ 를 통해 국내외 빈곤 가정의 유아 및 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프레드아시아’ 는 국내외 빈곤 아동과 40만 고려인 지원, 다문화 및 이주민 자립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국제개발협력 NGO단체이다.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한 박근용 책임은 “우리가 만든 장난감으로 아이들의 신체 및 지능, 정서 발달이 이뤄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행복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있을 때마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사진=LG전자 ■ LG전자, 코드제로 로봇청소기 활용 펀딩 진행…후원금 전액 기부 LG전자가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ThinQ)'를 활용해 신인 일러스트 작가들과 함께 '아트 펀딩 프로젝트(Art Funding Project)’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펀딩은 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되며, 기부, 공익체험 등 다양한 공익활동을 소개하는 온라인 사이트 해피빈을 통해 이뤄진다. RAM, 이줄기, 자오 등 작가 10명은 23대의 코드제로 R9 씽큐에 제품 고유의 기능은 유지하면서 일상에 재미와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독창적인 그림을 넣었다. 기부에 동참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해피빈사이트에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고객들은 '리워드(보상)를 선택하지 않고 후원하기' 혹은 '리워드를 선택하고 후원하기'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리워드를 선택하고 후원하기를 선택한 선착순 23명의 고객에게는 펀딩이 종료된 후 작가들이 수놓은 코드제로 R9 씽큐가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LG전자는 펀딩 금액 모두 푸르메재단 산하의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할 계획이다. 이 병원은 2009년 설립돼 장애 어린이의 재활과 자립을 돕고 있다. LG전자의 기부금은 장애 어린이들의 재활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CSR NOW] ABL생명‧롯데손보‧LG전자, “기쁨 두배 되는 의미 있는 손길”

ABL생명 시예저치앙 사장과 임직원,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롯데손보, 장난감 만들기 봉사활동
LG전자, 아트펀딩 프로젝트

주가영 기자 승인 2019.12.04 16:48 | 최종 수정 2019.12.05 11:35 의견 0

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편집자주

사진=ABL생명


■ ABL생명 시예저치앙 사장과 임직원,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ABL생명 시예저치앙 사장과 직원 30여명은 지난 3일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이 날 시예저치앙 사장과 직원들은 직접 담근 김치 200포기를 포함, 총 800포기를 인근 400세대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ABL생명은 2017년부터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김장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ABL생명 시예저치앙 사장은 “ABL생명은 연말뿐만 아니라 연중에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며, “김장을 하는 과정은 고되지만 나누면 기쁨이 배가 된다. 우리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김치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따뜻한 겨울을 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 롯데손보, 장난감 만들기 봉사활동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3일 서울 남창동 롯데손해보험 본사에서 빈곤가정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롯데손보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이들을 위해 장난감을 제작했다. 완성된 장난감은 ‘프레드아시아’ 를 통해 국내외 빈곤 가정의 유아 및 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프레드아시아’ 는 국내외 빈곤 아동과 40만 고려인 지원, 다문화 및 이주민 자립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국제개발협력 NGO단체이다.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한 박근용 책임은 “우리가 만든 장난감으로 아이들의 신체 및 지능, 정서 발달이 이뤄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행복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있을 때마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사진=LG전자


■ LG전자, 코드제로 로봇청소기 활용 펀딩 진행…후원금 전액 기부

LG전자가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ThinQ)'를 활용해 신인 일러스트 작가들과 함께 '아트 펀딩 프로젝트(Art Funding Project)’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펀딩은 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되며, 기부, 공익체험 등 다양한 공익활동을 소개하는 온라인 사이트 해피빈을 통해 이뤄진다.

RAM, 이줄기, 자오 등 작가 10명은 23대의 코드제로 R9 씽큐에 제품 고유의 기능은 유지하면서 일상에 재미와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독창적인 그림을 넣었다. 기부에 동참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해피빈사이트에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고객들은 '리워드(보상)를 선택하지 않고 후원하기' 혹은 '리워드를 선택하고 후원하기'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리워드를 선택하고 후원하기를 선택한 선착순 23명의 고객에게는 펀딩이 종료된 후 작가들이 수놓은 코드제로 R9 씽큐가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LG전자는 펀딩 금액 모두 푸르메재단 산하의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할 계획이다. 이 병원은 2009년 설립돼 장애 어린이의 재활과 자립을 돕고 있다. LG전자의 기부금은 장애 어린이들의 재활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