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비엣젯항공)
베트남 최대 민간항공사 ‘비엣젯항공’이 에어라인레이팅스(Airline Ratings)으로부터 ‘2025년 최고의 저가항공사’로 선정됐다.
‘세계 최고 항공사’ 선정은 항공 안전성과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권위있는 웹사이트인 에어라인레이팅스에서 주관하는 상으로, 지난 2013년부터 전세계 항공사를 대상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최고의 항공사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에는 대한항공, 카타르 항공, 에어 뉴질랜드, 에미레이트 항공, 에티하드 항공 등이 수상에 포함됐다.
수년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비엣젯항공은 가격 경쟁력을 재정의하면서도 품질과 고객 만족을 동시에 달성한 점에서 에어라인레이팅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비엣젯항공은 A330과 A321 기종을 중심으로 보유 기체를 늘리고, 국제선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 클래스 서비스를 포함해 혁신적이고 합리적인 항공편으로 승객들에게 최고의 비행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사진=비엣젯항공)
또한, 에어라인레이팅스는 비엣젯항공에 최고 안전등급인 별 7개를 수여했다. 항공사는 수년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항공사 10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2022년에는 ‘올해의 가치 항공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비엣젯항공은 연료 효율이 높은 최신 항공기로 구성된 현대적인 기단과 전문적인 승무원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자랑한다. 한국 여행객들은 서울, 대구, 부산에서 하노이, 호찌민, 다낭, 나트랑, 푸꾸옥 등 베트남 주요 도시 및 관광지로 연결되는 12개의 노선을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합리적인 가격으로 항공편 예매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프로모션도 기획·진행하고 있다.
비엣젯항공은 헌신적이고 전문적인 기내 서비스를 지향한다. 비엣젯항공을 이용하는 모든 승객에게는 무료 여행자 보험 서비스인 스카이케어(Sky Care)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또한 베트남식 쌀국수 포, 반미, 커피 등 베트남 인기 먹거리 등을 기내에서 즐길 수 있다.
비엣젯항공의 성과에 대해, 에어라인레이팅스 샤론 피터슨(Sharon Petersen) CEO는 “비엣젯항공은 경쟁력 있는 요금과 신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을 결합해 승객들에게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며, “안전성과 효율성을 타협하지 않으면서 수백만 명의 승객들에게 양질의 항공편을 제공하는 능력이 돋보인다”고 칭찬했다.
이어 “특히 승객들을 돕기 위한 승무원들의 헌신적인 모습이 인상적이며, 이를 높이 평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