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리니지2', 신규 가디언 '글래시카' 등장
엔씨소프트는 오는 26일 MMORPG '리니지2'에 '혹한의 마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이용자는 ▲신규 가디언 '글래시카' ▲최초의 드래곤 무기 ▲업그레이드된 '천상의 망토' 등 새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글래시카'는 채찍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얼음 폭풍을 다루는 여성형 가디언이다. 원거리에서 대미지를 입히고 상대의 체력에 따라 추가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본서버에 드래곤 무기가 처음으로 등장한다. 해당 무기는 비각인 아이템으로 개인 거래가 가능하며 ▲화룡 '발라카스' ▲수룡 '파푸리온' ▲지룡 '안타라스' ▲풍룡 '린드비오르' 등 4종의 드래곤을 콘셉트로 개발됐다. 이용자는 '+10 얼음 군주의 무기'를 업그레이드해 드래곤 무기를 획득할 수 있을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신규 캐릭터 '에스카노르' 등장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RPG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캐릭터 '광휘의 대제 에스카노르'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규 캐릭터 '광휘의 대제 에스카노르'는 지혜 속성 딜러로 주변을 공격하고 대상에게 일정 시간동안 최상급 화상 효과를 부여하는 필살기 '크루얼 선'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는 픽업 소환권이나 다이아를 활용해 신규 캐릭터 '에스카노르' 및 기존 영웅 '격투기 다이앤' 소환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팀 편성 인원이 최대 10명까지 늘어난다. 이용자는 주점 테마 20번 '실크 로드' 및 21번 '놀이동산' 개방 후 보스 수정구를 업그레이드해 팀 편성 인원을 추가할 수 있다. 이 밖에 성장 시스템 '신기 프레임', ‘멀린의 연구소' 최대 성장 레벨이 확장될 예정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아우터플레인', 애니 '던만추' 컬래버 실시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3D 턴제 RPG '아우터플레인'(개발사 브이에이게임즈)에 애니메이션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V(던만추)'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에서는 '던만추'의 '벨 크라넬', '류 리온', 및 '아이즈 발렌슈타인' 등 인기 캐릭터가 추가된다. '벨 크라넬'은 화상을 부여하는 스킬셋으로 보스전 등의 PvE 전투에 특화된 캐릭터다. '류 리온'은 선 턴 확보 및 아군 캐릭터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는 등 PvP 및 PvE에서 서브 딜러로 활용가능하다.
이와 함께 컬래버 기념 이벤트 던전 '던만추'가 오는 4월 8일까지 오픈된다. 이벤트 던전은 아우터플레인 케이 일행과 이세계에서 전이해온 벨과 '헤스티아' 일행이 조우하며 벌어지는 사건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이용자는 던전을 플레이하고 얻은 재화로 '헤스티아 테두리', '아이즈 발렌슈타인' 동료 조각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사진=네오위즈)
■ 네오위즈 '오 마이 앤', 신규 콘텐츠 '릴라의 그림책' 추가
네오위즈는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오 마이 앤'에 신규 감성 스토리 콘텐츠 '릴라의 그림책’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릴라의 그림책'은 원작 '빨간 머리 앤'을 재해석해 탄생한 이야기를 다룬다. 엄마가 된 ‘앤’이 어린 딸 '릴라'에게 들려주는 내용으로, 자신과 '다이애나', 다이애나의 동생 '미니메이'가 어린 시절 겪은 신비로운 이야기인 '대저택의 비밀'을 담고 있다. '대저택의 비밀'은 이용자 대상 SNS 투표에서 '보고 싶은 이야기' 중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주제다.
이용자는 퍼즐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재화로 '릴라의 그림책' 콘텐츠를 하나씩 풀어나가며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게 된다. 해금한 이야기는 동화책의 형태로 수집되어 언제든 펼쳐볼 수 있다. 이번 '릴라의 그림책' 이야기는 4월 16일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공식 SNS에서 아이템 수령이 가능한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사진=;워게이밍)
■ 워게이밍 '월드 오브 탱크', 애니 '걸즈 앤 판처' 콘텐츠 추가
워게이밍은 MMO 액션 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 애니메이션 '걸즈 앤 판처'의 신규 테마 콘텐츠를 추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작의 실제 성우가 녹음한 음성이 적용된 '세인트 글로리아나' 여학원의 새로운 승무원이 추가된다. 또 위협적인 전차도 스타일이 구현된 2대의 신규 전차 6단계 Churchill St. Gloriana와 7단계 Centurion St. Gloriana가 추가되며, 오하라이 여학원, 케이조쿠 고교의 인기 전차도 다시 돌아올 예정이다.
이와 함께 '걸즈 앤 판처' 세계관 속 학교와 팀을 나타내는 데칼과 문양, 문자, 2D 스타일 등 새로운 전차 치장 콘텐츠도 선보인다. 이용자는는 특별 임무를 통해 '걸즈 앤 판처' 토큰을 획득하고, 토큰 상점에서 특별 데칼, 문양, 특별 음성 승무원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해당 테마 콘텐츠는 오는 4월 3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