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전자)

LG전자는 7일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LG전자의 오디오 사업전략과 엑스붐 신제품을 소개하는 ‘LG 엑스붐 브랜드데이’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유명 뮤지션 윌아이엠(will.i.am)과 이정석 오디오사업담당, 오승진 MS마케팅담당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엑스붐 포터블 스피커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LG전자는 ‘포터블 오디오’, ‘웨어러블 오디오’, ‘홈 오디오’ 등으로 제품군을 세분화해 고객에게 맞춤형 사운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포터블 및 웨어러블 오디오 시장에서는 윌아이엠과 LG 엑스붐 브랜드를 론칭하고, AI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 이정석 오디오사업담당은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브랜드 LG 엑스붐은 윌아이엠과 함께 오디오 기술의 혁신을 선보여 고객의 듣는 즐거움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윌아이엠은 LG 엑스붐의 ‘새로운 경험을 설계하는 역할(Experiential Architect)’을 맡았다. 이번 협업은 제품 디자인뿐만 아니라 사운드, 브랜드 마케팅 전반에 걸쳐 윌아이엠의 예술적 비전과 LG전자의 혁신적 기술이 결합된 결과물을 탄생시켰다.

윌아이엠은 새로운 LG 엑스붐 제품에 대해 “기존의 틀을 깨고 스피커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어떤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지를 상상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추후 윌아이엠은 자신이 설립한 AI 기반 라디오 앱 ‘RAiDiO.FYI’를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뉴스와 음악을 추천 받고 궁금한 내용을 AI가 즉시 답변하는 AI 오디오 시스템으로 LG 엑스붐의 청취 경험을 한층 더 진화시킬 예정이다.

LG전자가 공개한 신제품은 ▲LG 엑스붐 스테이지 301 ▲LG 엑스붐 바운스 ▲LG 엑스붐 그랩 등 무선 스피커 3종이다. AI가 고객이 듣고 있는 음악을 분석하고, 주변 환경에 맞춰 최적의 사운드를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AI로 더욱 진화된 사운드를 제공할 뿐 아니라 각 제품이 가진 고유의 장점들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고출력 스피커 ‘LG 엑스붐 스테이지 301’은 120W의 파워풀한 출력으로 실내 외 공간에 상관없이 생동감 넘치는 무대 사운드를 제공한다. 6.5인치 우퍼와 2.5인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가 장착됐으며, 최대 12시간 지속되는 기본 배터리와 추가 탈착식 배터리로 끊김 없이 장시간 사용 가능하다. LG 엑스붐 스테이지 301의 출하가는 38만 9000원이다.

컴팩트 스피커 ‘LG 엑스붐 바운스’는 공기 진동으로 저음을 증폭하는 ‘패시브 라디에이터’와 선명하고 디테일한 고음을 재생하는 ‘듀얼 돔 트위터’ 및 ‘트랙형 우퍼’를 탑재해 캠핑, 바닷가 등 개방된 공간에서도 파워풀하고 선명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LG 엑스붐 바운스의 출하가는 27만 9000원이다.

휴대용 스피커 ‘LG 엑스붐 그랩’은 휴대성과 활용도가 뛰어난 원통형 디자인으로 자전거 물병 거치대 등에 쉽게 거치할 수 있다. 휴대용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해 풍부한 저음역을 제공하는 등 컴팩트한 크기와 뛰어난 음질을 모두 만족시킨다. LG 엑스붐 그랩의 출하가는 17만 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