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의상 ‘키타산 블랙’ 등장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17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이치)가 개발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의 ‘키타산 블랙’과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결원의 마지막 꽃] 키타산 블랙’을 새롭게 선보였다. ‘키타산 블랙’은 스토리 이벤트 ‘나도 모두의’의 주역으로 활약하며, 이벤트 콘셉트에 맞춘 특별한 승부복을 착용한다.
4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스토리 이벤트에서는 새로운 한정 스토리와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우마무스메를 육성해 이벤트 포인트와 룰렛 코인을 모으고, 전용 보상인 서포트 카드 ‘SSR [앞으로도!] 새겨 나가는 자들’과 ‘SSR [노래해 모두의] 트윈 터보’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1주년 업데이트 예고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1주년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30일 실시되는 1주년 업데이트는 ▲글로벌 서버 오픈 ▲신규 직업 ‘폭풍술사’ ▲도전의 탑 ▲세력 시스템 개선 등을 포함한다. 글로벌 서버는 한국·대만·홍콩·마카오 이용자들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서버로, 총 4개의 서버가 운영될 예정이다. 신규 직업 ‘폭풍술사’는 광역 공격에 특화된 원거리 딜러로, 다수의 적을 당기거나, 밀어내는 전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번개와 벼락을 활용한 빠르고 강력한 공격이 특징이다.
‘도전의 탑’은 혼자 도전하는 PvE 콘텐츠로, 층마다 다양한 공략이 필요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1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무법 세력을 아고, 아스달과 같은 독립적인 세력으로 변경한다. 이에 따라 기존의 무법 세력 지원 시스템은 종료되며, 10레벨 달성 시 선택할 수 있는 세력 목록에 ‘무법’이 추가된다.
(사진=넥슨)
■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4 에피소드11 신규 스토리 추가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17일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4 에피소드11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4 11번째 에피소드 ‘사명의 딜레마’를 추가하고, 신규 레이드 전투 콘텐츠 ‘따를 수 없는 예언’을 선보였다. 해당 에피소드는 신의 강림에 대한 비밀을 풀기 위해 지혜의 우물을 찾아 나선 영웅 일행이 목적지에서 만난 ‘모르간트’와 피할 수 없는 대결을 펼친다는 설정을 가졌다.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1일까지 110레벨 이상 레이드 전투 완수 시 ‘행운 받고 달렷!’ 버프를 단계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신규 레이드 전투 완수 시에는 이블 코어 1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또 5월 22일까지 영웅 패스 미션을 완수해 패스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봉인의 힘 파편 상자’, ‘투쟁의 조각 3단계’, ‘미지의 조각 3단계’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사진=조이시티)
■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신규 슈팅 맵 및 세력전 나왔다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서 신규 맵 ‘빵야 빵야!’와 새로운 콘텐츠 ‘세력전: 제약’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규 맵 ‘빵야 빵야!’는 표적의 과녁을 주사위 숫자와 일치시키면 사격에 성공하는 규칙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과녁은 머리, 심장, 허리, 왼팔, 오른팔 총 5개 위치에 생성되며, 사격 성공 시 다양한 효과가 발동된다. 또한, 2회 연속 사격 실패 시 반격 효과가 발동해 무작위 애장품 발동 횟수가 감소하는 등 긴장감을 더했다.
‘세력전: 제약’은 특정 아이템 사용을 제한하는 신규 시스템으로 기존의 세력전에 전략적인 재미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제약을 설정해 세력전을 진행할 수 있으며, 패배 시 일반 대전을 선택하면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브이파이브게임즈)
■ 브이파이브 게임즈, ‘미르2: 레드’ 시즌2 선보여
브이파이브 게임즈(대표 박미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미르2: 레드’의 시즌2를 출시하고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고 17일 밝혔다.
‘미르2: 레드’는 PC 원작의 감동을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한 동양 무협 판타지 게임으로, 그래픽, 캐릭터, 스킬, 필드, 몬스터 등 원작의 요소를 정교하게 재현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시즌2는 보다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게임의 핵심 엔진을 전면 교체한 리뉴얼 버전으로 출시됐다. 시즌2 출시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