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진이 최고 글로벌 슈퍼스타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은 마이원픽(my1pick)에서 진행한 테마 투표 '세대 불문! 모두에게 사랑받는 스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진은 34%의 높은 득표율로 압도적인 인기를 보였다. 우승한 진에게는 3일 동안 강남 대형 전광판 광고 특전이 제공된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로써 진은 작년 2월 5주차부터 올해 4월 1주차까지 58주 연속 1위를 기록, 최강의 인기와 존재감을 실감케 했다. 이외에도 포도알에서 진행된 '컬러링으로 설정하고 싶은 최고의 O.S.T', 아이돌 차트에서 진행된 ''글로벌스타'라는 수식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 해외 사이트 Music Mundial '올해의 비주얼'(Visual of the Year 2024) 등 각종 투표에서 1위에 오르며 전 세계적인 슈퍼스타의 위상을 증명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진은 오는 5월 16일 오후 1시(한국시간) 두 번째 미니앨범 'Echo'를 발매하고, 6월부터 첫 단독 팬콘서트 월드 투어를 개최한다. 진은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 치바와 오사카, 미국 애너하임, 달라스, 탬파, 뉴어크,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 총 9개 도시에서 18회 공연을 펼치며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