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월드 던전 리뉴얼 실시

스마일게이트는MMORPG '로드나인'(개발사 엔엑스쓰리게임즈)에 월드 던전 리뉴얼을 실시하고, '옵션 합성'과 '아티팩트' 등 신규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월드 던전에 가장 높은 경험치 효율이 적용되며, 최상위 등급 장비 및 마스터리 스킬 제작의 핵심 재료인 '부식된 균열석' 등의 아이템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또 보스 소환 방식도 이용자들이 던전 내 몬스터를 일정 수 이상 처치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이 밖에 해당 던전의 몬스터에 고유 속성이 부여된다.

이와 함께 신규 성장 콘텐츠로 '감정 옵션 추출 및 강화' 시스템이 추가된다. 이용자는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를 감정한 뒤 확인할 수 있는 '감정 옵션' 중 하나를 추출해 '옵션석'을 제작하고, 이를 착용 중인 장비에 장착해 강화할 수 있다. 아울러 고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신규 시스템 '아티팩트'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1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이계 레이드'와 연마석·보석 시스템 등의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계 레이드'에 불·물·바람 속성 '키자르카쥴'이 신규 보스로 추가된다. 이용자는 레이드 클리어 시 제공되는 연마석 세트를 보스 속성별로 구분하고, 필요에 따라 보스를 선택 및 공략할 수 있다. 또 전투 준비 단계에서 덱 개수가 상향되고, 연속 전투 중에도 메인 화면 진입이 가능하도록 개편된다.

이와 함께 연마석과 보석 사용 시스템이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편된다. 연마석으로 룬을 성장시킨 후 동일 옵션의 보석으로 추가 육성 시, 기존에 연마된 수치가 유지되도록 변경될 예정이다. 연마석은 몬스터 육성에 필요한 룬의 강화 재료로, 원하는 방향으로 몬스터를 성장시키는 데 활용 가능하다.

(사진=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PC 결제 도입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PC 결제 도입 등 편의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PC 클라이언트에 접속 중인 이용자들은 상점에 들어가기 위해 모바일 기기로 재접속하지 않아도 된다. 이에 사냥터 자리 유지 등 이용 편의성이 대폭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PC 결제는 별도의 회원 가입이 필요하지 않으며,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휴대폰 중 원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 가능하다.

이와 함께 마성·리온던전 및 일주의지대, 요일던전 이용 중 인벤토리를 열지 않고 전투 화면에서 시간을 추가할 수 있는 UI 개선 업데이트가 PC 및 모바일 버전에 적용된다. 또 리볼도외 마을에만 존재했던 교역소가 모든 마을로 확장되며, 이용자는 사냥 중인 지역에서 무역품을 팔고 실버 상점을 방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