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 '리니지2', 신규 서버 '발라카스' 사전예약 개시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2'에 신규 서버 '발라카스'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신규 서버 '발라카스'는 중립 성향의 이용자를 위한 서버다. 사냥터와 레이드 참여 이용자가 많을수록 서버 전체 보상이 증가하는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인스턴스존 형태로 드래곤 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PvE(플레이어 대 환경) 콘텐츠의 보상도 대폭 확대됐다.
또 새롭게 추가된 신규 클래스 '로즈베인'은 장미와 식물을 이용해 공격하는 다크엘프 여성 마법사다. 단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메즈(행동 불능)와 디버프에 특화된 스킬 구성이 특징이다. 이번 사전예약은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RF온라인 넥스트', 신규 월드 콘텐츠 '외행성' 추가
넷마블은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에 신규 월드 콘텐츠 '외행성'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외행성'은 던전·격전지·점령전 등으로 구성된 월드 단위의 대규모 콘텐츠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알베른 크레이터' 외행성 던전이 공개됐다. 해당 던전은 레벨 58부터 입장 가능하며, 서버당 200명씩 동시에 이용 가능하다. 던전 보스 클리어시 4티어 프라임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코스튬 시스템이 추가된다. 코스튬은 바이오슈트와 별개로 착용 가능한 외형 아이템이며, '푸른별의 탐사자', '별무리의 수호자' 등 코스튬 2종을 먼저 선보인다. 또 광산 전쟁에서 승리한 길드에게는 '광산 전쟁 승리 길드 코스튬'을 특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신규 길드 레이드 '아르카리온'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신규 레이드 보스 '심연의 패왕 아르카리온'을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심연의 패왕 아르카리온'은 길드 단위로 참여하는 대규모 PvE 콘텐츠 '심연의 틈'에 추가된 신규 길드 레이드 보스다. '심연의 틈'은 제한 시간 내 최대 50인의 길드원과 협력해 복수의 단계와 기믹을 가진 보스를 공략하는 콘텐츠다. '아르카리온'은 돌진과 브레이크 등 고유한 공격 패턴과 범위 기반 협동 기믹을 지녔다.
이와 함께 2종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장비 복구 지원 출석부 I/II'는 등 출석만으로 무기, 장신구, 모듈, 방어구, 성물, 탈리스만 복구권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두 번째는 '가디언 성장 지원 교환소' 이벤트로, 이용자는 몬스터 사냥 시 얻은 '이벤트 교환 쿠폰'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6주년 기념 '530 페스티벌' 시작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530 페스티벌'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530 페스티벌'은 실제 오프라인 축제처럼 ▲이벤트 아이템을 모아 보상으로 교환하는 메인 스테이지 ▲상시적으로 모험가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상시 운영존 ▲직접 모이고 참여할 수 있는 만남의 광장 이벤트 존 등 3개의 테마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벤트는 1주차, 2주차, 3주차로 나뉘어 진행된다.
또 오는 6월 4일까지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전투 경험치를 530%부터 최대 1000%까지 증가하는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인기 이벤트 '검사데이'도 부활했으며, 이용자는 '아그리스 초원'에서 '선물 상자'를 처치해 ▲안전의 조언 ▲불사의 조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라이온하트 스튜디오)
■ 라이온하트 '발할라 서바이벌', 신규 영웅 3종 등장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모바일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 신규 영웅 3종과 공용 스킬 등을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마니(워리어) ▲이디스(소서리스) ▲솔(로그) 등 3명의 영웅이 등장한다. 밤의 수호자 '마니'는 주변 적들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거대화를 통해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여신 '이디스'는 전장에 이그드라실 나무를 소환하고,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고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또 빛의 수호자 '솔'은 태양의 군대인 발키리를 소환해 주변 적들에게 화살을 발사하며 제압하는 능력을 지녔다. 이와 함께 공용 스킬 ‘발리스타'와 '악몽 난이도'가 추가된다. '발리스타'는 영웅 주변에 설치돼 적을 관통하는 화살을 발사하는 신규 스킬로, 근접형 영웅에게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