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항목 NS홈쇼핑 대표(사진 가운데)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지난 13일 NS홈쇼핑이 조직문화 구축에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NS컬처에이전트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지난 13일 조직문화 구축에 구성원이 참여하는 ‘NS컬처에이전트(NS Culture Agent)’ 발대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사원에서 과장 직급으로 구성된 14명의 NS컬처에이전트가 참석한 발대식에서는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가 NS컬처에이전트를 상징하는 임명패를 구성원에게 직접 전달했으며, NS컬처에이전트의 운영 계획 공유와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NS컬처에이전트는 회사의 비전과 가치를 바탕으로 동료들과 함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실현하는 조직문화의 선도자 그룹이다.

NS홈쇼핑 측은 조직문화 구축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의 긍정적인 경험이 조직에 대한 관심과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고 판단해 ‘NS컬처에이전트’를 운영하며 이를 통한 구성원 만족도 제고와 소통 문화 촉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NS컬처에이전트는 1년간의 활동 기간 동안 월 1회 정기 모임을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와 새로운 도전, 스스럼없는 소통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나갈 예정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다양한 방식의 소통으로 조직내 유연한 분위기를 조성하기위해 구성원에게 ‘조직문화 구축’에 참여할 수 있는 ‘NS컬처에이전트’를 운영한다”며 ”‘HBH(하림의 실행 습관)’를 통한 업무 효율 관리, 업무 공유 체계 개선과 함께 이러한 조직내 유연한 분위기가 시너지를 얻어 부서간 적극적인 협력해 누구나 능동적으로 도전하는 경쟁력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