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교그룹)
대교는 배움에 대한 열정을 지닌 시니어를 위한 ‘청년시니어’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대교 내일의 학습’이 ‘202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시니어 학습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대한민국 소비자에게 가장 신뢰받고 사랑받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대교의 ‘대교 내일의 학습’은 지속적인 배움의 의지를 가진 ‘청년시니어’의 사고력과 표현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대교는 인지기능 향상 프로그램 ‘대교 브레인 트레이닝’과 함께 시니어 통합 교육 서비스를 구축하며 시니어 교육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대교 내일의 학습’은 인지 기능 자극 및 유지, 주의 집중력 향상, 문제 해결력 강화 등 다양한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도록 설계됐다. 수학, 문학, 영어, 한자 등 4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수학 과목은 연산, 스토쿠, 사고력 문제, 모양 조각 맞추기 등의 활동을 통해 뇌의 다양한 영역을 자극하고 일상 속 두뇌 활동을 유도한다. 문학 과목은 그림 해석, 문학 작품 읽기, 맞춤법 학습 등을 통해 문해력과 언어 인지 능력을 강화한다.
영어 과목은 단어-문장-회화 3단계로 구성되며 간판 읽기나 여행 회화 등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통해 학습 동기를 높인다. 한자 과목은 사자성어와 실생활 한자 단어 학습을 통해 기억력과 사고력을 강화하고 어휘력 확장을 돕는다. ‘대교 내일의 학습’은 학습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선호에 따라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방문형 서비스는 주 1회 대교 전문 선생님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1:1 맞춤형 학습 관리를 제공하며, 비대면형 서비스는 매월 교재를 발송하고 유선 상담과 모바일 메시지를 통해 체계적인 학습 관리를 지원한다.
대교 관계자는 “‘대교 내일의 학습’은 배움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청년시니어를 위해 개발된 첫 전용 학습 프로그램으로 이번 수상을 통해 노력을 인정받아 뜻 깊다”며 “앞으로도 청년시니어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