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솔루션 글라스락, ‘소셜아이어워드 2025’ 수상. 사진=SGC솔루션.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글라스락이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KIPFA(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며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 소셜 시상식이다. SGC솔루션은 생활브랜드분야에서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과 글라스락 ‘따라해봐 햇밥용기 캠페인’으로 각각 인스타그램 대상, 디지털영상 대상을 수상했다.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은 국내 대표 유리밀폐용기 브랜드로서 가치와 방향성을 담은 다채로운 콘텐츠를 게재하고 있으며,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 기획, 마케팅, 브랜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글라스락 인스타그램에서는 매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식문화 콘텐츠와 트렌디한 요리 레시피뿐만 아니라 글라스락 베이비 서포터즈, 계절 이벤트 등 참여형 콘텐츠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글라스락 따라해봐 햇밥용기 캠페인’은 한 끼 식사를 잘 챙기기 힘든 1인가구에게 꼭 필요한 냉동밥용기를 감성적으로 담아낸 영상 콘텐츠다. MZ세대가 일상 속에서 겪는 밥 관련 문제를 소재로 한 에피소드형 콘텐츠로, 대중들 공감을 이끌어냄과 동시에 글라스락 냉동밥용기인 ‘햇밥용기’ 우수한 기능을 스토리와 함께 잘 전달한 점에서 콘텐츠와 서비스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임광빈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본부장은 “소비자들과 온라인 접점인 SNS 채널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자 한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글라스락은 앞으로도 건강한 식문화를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과 정보를 SNS를 통해 전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