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NEW에서는 게임사의 신작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사진=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사니양 연구실’, 스팀 통해 글로벌 무대 도전

스마일게이트는 테일즈샵의 인기작 ‘사니양 연구실’을 오는 30일 스팀을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하고, 내달 8일부터 2주간 스팀 내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작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한다고 29일 밝혔다.

‘사니양 연구실’은 지난해 12월에 스토브에 먼저 공개돼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 게임은 론칭 시점부터 현재까지 스토브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비주얼 노벨 장르에서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글로벌 출시를 위해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와 번체 버전까지 준비했다.

또 스마일게이트는 내달 8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스팀에서 ‘퍼블리셔 할인’을 실시한다. 이번 할인 행사는 스마일게이트가 퍼블리싱하는 스팀 내 모든 타이틀이 해당되며, 최대 70%에 달하는 파격적인 할인율이 적용된다.

(사진=크래프톤)

■ 렐루게임즈, 신작 ‘미메시스’ 10월 27일 얼리 액세스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대표 김민정)는 자사의 신작 협동 공포 게임 ‘미메시스(MIMESIS)’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출시 일정을 오는 10월 27일로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미메시스’는 이번 발표와 함께 신규 런칭 트레일러도 공개했다. ‘미메시스’는 지난 6월 비공개 베타 테스트와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특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인기 데모 4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게이머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얼리 액세스 버전에서는 신규 맵과 몬스터, 자원(스크랩)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렐루게임즈는 얼리 액세스 출시 전,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파이널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게임 완성도를 높이고 안정성을 검증하기 위한 최종 점검 단계로, 참가 신청은 9월 29일부터 시작된다.

(사진=컴투스홀딩스)

■ 컴투스홀딩스 ‘스타 세일러’, CBT 1만 명 규모로 확장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신작 RPG ‘스타 세일러(Star Sailors)’의 글로벌 CBT가 유저들의 폭발적인 호응 속에 참여 인원을 1만명으로 확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당초 선착순 3000명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시작과 동시에 참여자가 몰리며 빠르게 마감됐다. 이에 참여 가능 인원을 6000명으로 늘렸지만 곧바로 마감되었고, 결국 테스트 둘째날 참여 인원을 1만명까지 긴급 확장했다. 특히, 전체 참여자 중 해외 유저 비중이 65% 이상을 차지했다.

CBT는 다음 달 1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안드로이드 기반 베타 테스트 프로그램 ‘구글 OBT’에서 참여할 수 있다. 파나나스튜디오(대표 강일모)가 개발 중인 스타 세일러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애니메이션풍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전략적인 턴제 전투가 특징인 수집형 RPG다.

(사진=드림에이지)

■ ‘아키텍트’, 류승룡·김원훈 등장 브랜드 필름 공개

드림에이지(대표 정우용)는 10월 22일 정식 출시 예정인 신작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의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고 29일 전했다.

이번 브랜드 필름은 아키텍트의 핵심 요소인 ‘심리스 오픈월드’를 ‘부동산 투어’라는 기발한 콘셉트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배우 류승룡이 부동산 중개인을, 코미디언 김원훈이 투자자 역할을 맡아 ‘아키텍트’의 세계관과 방대한 콘텐츠를 위트 있게 소개한다.

드림에이지 김민규 사업실장은 “아키텍트의 심리스 오픈월드의 매력을 부동산이라는 친숙한 소재에 빗대어 재미있게 표현했다”라며 “류승룡, 김원훈 두 분의 완벽한 호흡 덕분에 게임의 스케일과 즐거움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