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PC방 무료 지원 이벤트 실시

넥슨은 자회사 데브캣이 개발한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에 PC방 무료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월 26일까지 전국 게토 PC방 혜택 매장에서 열리며, PC방 무료 플레이와 게토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0월 1일까지는 2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3시간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1차 이벤트가 진행된다. 3시간 누적 플레이 미션을 달성하면 5000원 상당의 게토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0월 2일부터는 레벨 및 플레이 시간에 따라 최대 8000원 상당의 게토포인트를 제공하는 2차 이벤트가 진행된다. 앞서 넥슨은 지난 25일 신규 시즌 '빛의 신화! 팔라딘'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 퀘스트 '여신강림 3장: 팔라딘'과 신규 지역 '이멘마하', 성장 시스템 개편, 최고 레벨 확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모두의마블', 신규 '무중력 맵' 추가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무중력 맵'을 추가하는 등 1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무중력 맵'은 특수 블록에서 중력 발생 장치를 끄면 맵 전체가 무중력 상태가 되며, 설치물, 소환수의 경유나 붙잡기를 무시하고 이동하는 등 다양한 기믹이 추가된 맵이다. 이동 중 무중력 상태인 상대를 경유하면 '무중력 펀치'가 발동해 상대는 무작위 위치로 밀려나게 된다.

이와 함께 12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하면 1만2000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으며, 10일동안 미션을 완료하면 총 1200만 골드와 1만 별사탕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0일동안 미션을 클리어하면 행운아이템 소환권, '12주년 삼각 보석 상자', '12주년 사각 보석 상자' 등을 획득 가능하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日 애니 '장송의 프리렌' 컬래버 실시

스마일게이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인기 애니메이션 IP '장송의 프리렌'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은 동명의 만화를 애니메이션화 한 작품으로 용사 파티에 의해 마왕이 쓰러진 세계에서 파티의 일원이었던 마법사 '프리렌'이 새롭게 만나는 사람들의 여정을 그린다. 이번 컬래버에서는 '장송의 프리렌'의 인기 캐릭터 '프리렌'과 '페른', '슈타르크'가 신규 영웅으로 등장되며, 특별 서브 스토리와 기념 이벤트도 선보인다.

'프리렌'은 5성 등급의 자연 속성 마도사로 한정 영웅으로 출시된다. 전투 시작 시 아군의 자원을 증가시키고 자신에게 방어 마법이 적용되며 피격 시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킨다. 또한 적 전체의 강화 효과를 해제하고 방어력을 관통해 강력한 피해를 입히며, 신규 강화효과 '방어 마법'은 피격 시 소울을 4 소모해 스킬로 인한 피해를 무효화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컴투스 'MLB 라이벌', 포스트시즌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 게임 'MLB 라이벌'에 2025 MLB 포스트시즌을 맞아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략적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클럽 대전' 방식이 전면 개편된다. 매일 4개 클럽이 승부를 겨루던 방식에서 클럽과 클럽이 단일 구도로 맞붙어 승패를 가리는 방식으로 바뀌며, 클럽장이 각 클럽원의 공격 또는 수비 진형에 대한 강화 효과를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이와 함께 포스트시즌 분위기를 반영한 새로운 선수 카드가 등장한다. 실제 MLB 포스트시즌에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들로 구성된 모먼트 선수 카드가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각종 이벤트 경기를 플레이하면 포스트시즌 전용 특별 스카우트 티켓을 최대 200장까지 획득 가능하며, 'FA시그니처팩'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