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겐다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15일부터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열리는 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행사 '美지엄(미지엄)' 페스타에 참여한다고 이날 밝혔다. 하겐다즈는 지난 9월 글로벌 스틱바 캠페인 ‘달콤한 럭셔리’의 일환으로 성수동에서 유럽의 오리엔트 특급 열차를 콘셉트로 한 스틱바 단독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바 있다. 행사는 1등석 사전 예약 페이지가 오픈 이틀 만에 매진되고, 열흘간 약 6천 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SSG ‘美지엄(미지엄)’ 페스타 부스 역시 글로벌 캠페인의 연장선에서 진행되며, 당시 높은 호응을 얻었던 팝업스토어 콘셉트를 재현해 하겐다즈만의 ‘달콤한 럭셔리’ 경험을 다시 선보일 예정이다. 하겐다즈는 이번 행사에서 SSG 미식관의 대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단독 부스를 운영한다. 행사장 3층 스위트 존 입구에 위치한 부스 입구에는 실제 열차를 연상케 하는 3D 철제 기차 모형과 대형 스틱바 오브제로 구성된 포토존이 마련돼 방문객들이 ‘美지엄(미지엄)’ 페스타의 첫 방문 순간을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했다.
부스 내부에는 하겐다즈의 베스트 플레이버인 딸기, 바닐라, 초콜릿을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라운지와, 아이스크림을 여유롭게 시식할 수 있는 테이스팅 바가 준비된다. 방문객들은 하겐다즈의 고품질 아이스크림을 천천히 음미하며 마치 유럽 오리엔트 특급 열차 여행을 떠난 듯한 ‘진정한 럭셔리’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SSG닷컴에서 판매 중인 하겐다즈 제품 라인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쇼케이스 전시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마련됐다. 하겐다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만 해도 참여 가능한 룰렛 이벤트를 통해 스틱바와 한정판 굿즈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현장에서만 제공되는 SSG닷컴 온·오프라인 전용 쿠폰 혜택도 준비됐다.
하겐다즈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 3월 글로벌 스틱바 캠페인 ‘달콤한 럭셔리’ 출범을 시작으로, 9월 성수동 팝업스토어에 이어 이번 SSG ‘美지엄(미지엄)’ 페스타까지 국내 소비자에 하겐다즈만의 달콤한 럭셔리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고 품질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 일상에 ‘달콤한 럭셔리’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美지엄(미지엄)’ 페스타는 SSG닷컴이 주최하는 첫번째 오프라인 행사다. '셀렉티드 뮤지엄(Selected Museum)' 콘셉트로 기획, SSG닷컴이 엄선한 100여개 프리미엄 미식과 뷰티 브랜드를 박물관처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행사는 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행사장 4층 루프탑에서는 현대카드가 선정한 아티스트들의 버스킹 공연이 함께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