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가 원료 협력사와의 상생 강화를 위해 ‘2025 코스맥스 원료 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경기도 성남시 본사에서 열린 행사에는 최경 코스맥스 대표와 주요 임원, 원료 협력사 대표 20여 명이 참석했다. ‘변화를 향한 첫걸음 함께 만드는 미래, 협력의 시작’을 주제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공급자와 수요자 관계를 넘어 공동 성장과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발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력사와 중장기 비전과 기술 수요를 공유하고 상생 방안을 논의했다. 회사 측은 ▲상호 혜택 중심 협력 구조 ▲정기 세미나 및 공동 연구 프로그램 운영 ▲E-BIZ 시스템을 통한 원료 제안 활성화 등을 추진한다. R&I센터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공동 연구는 협력사의 기술 경쟁력 향상과 동반 성장을 위한 기반이 될 전망이다. E-BIZ 시스템은 협력사가 온라인으로 신규 원료를 제안하고 검토·피드백 과정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간담회에서는 국산 원료 개발과 전용 원료 성공 사례가 소개됐으며 공급망 ESG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최경 코스맥스 대표는 “협력사와의 소통을 정례화하고 기술 세미나와 공동 연구를 지속해 양측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며 “파트너사와 함께 K뷰티의 프리미엄 가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