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리니지W', 서비스 4주년 대규모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W'에 서비스 4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네 번째 시그니처 클래스 '귀검사' ▲신규 아레나 던전 '신수의 땅' ▲경제 특화 월드 '페일러' ▲4주년 기념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귀검사'는 리니지W에 등장하는 높은 유지력을 가진 근거리 전투 캐릭터다. 생존력을 강화시키는 '귀검'과 스턴 상태에서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보주'를 전용 장비로 사용한다.
이와 함께 신규 아레나 던전 '신수의 땅'은 기존 세계관에서 확장된 동양 콘셉트로 등장한다. '신수의 땅'은 총 9개 지역으로 구성됐으며 일부 지역은 순차 업데이트 예정이다. 이 지역에서는 전용 이벤트 '백귀야행'이 진행되고, 이용자는 매일 특정 시간마다 봉인을 뚫으려는 요괴를 막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각종 혜택이 담긴 6종의 TJ 쿠폰이 지급될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첫 공성전 '알베른 포트리스' 추가
넷마블은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에 첫 공성전 '알베른 포트리스'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대규모 공성전 '알베른 포트리스'는 각 서버의 광산전쟁에서 승리한 6개 길드와 별도 입찰을 통한 3개 길드, 수성 길드 등 총 10개 길드, 이용자 500명이 참여하는 콘텐츠다. 첫 공성전은 오는 29일 21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첫 공성전의 경우 NPC가 수성 길드의 역할을 맡아 총 9개 길드가 참여하게 된다.
신규 지역 '알베른 크레이터 2구역'도 오픈했다. 이 지역은 난이도별로 총 4개 권역으로 구성됐으며, 8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다. 이용자는 신규 보스 '제노사이커'를 처치하면 '희귀장비 7단계', '영웅 재료 및 장비 3~5단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 새로 추가된 '로버 공방' 시스템에서는 '로버'의 외형을 변경 가능하다.
(사진=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11월은 '샤카투의 달' 이벤트 개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 '샤카투의 달'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샤카투'는 '발렌시아' 지역의 NPC이자 엄청난 부를 지닌 캐릭터로, 이용자들이 모험을 통해 얻은 재화를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해 주거나 필요한 물품을 공급한다. 11월에는 '샤카투'가 특별히 창고를 개방해 풍성한 보상을 선물하며, 11월 1주차를 시작으로 5주간 매주 새로운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오는 12월 9일까지 게임 접속일에 따라 ▲크론석 최대 4500개 ▲초월한 망치 선택 상자 2개 ▲이벤트 샤카투의 영롱한 상자 3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벤트 샤카투의 영롱한 상자'는 개봉 시 크론석을 최대 10만 개까지 획득 가능하다. 이밖에 '검은사막'의 30개 클래스 최강자를 가리는 '2025 마스터 클래스' 경기 시청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사진=드림에이지)
■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클랜 대항전 '신석점령전' 공개
드림에이지는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에 대규모 클랜 대항전 '신석 점령전'을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신석 점령전'은 고대 유산 '신석'을 차지하기 위해 클랜 간 경쟁을 펼치는 콘텐츠로, 오는 9일 시작된다. 제한된 시간 내에 '신석'을 점령하는 클랜이 승리하는 방식이며, 클랜 레벨5 이상부터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용자는 지형 이해를 통한 최단 루트 확보 및 비행 장치를 활용한 공중 접근, 버프 획득과 상승 기류 등 다양한 기믹을 활용하게 된다.
최종 승리한 클랜에게는 '4성 주문석 충돌 무시: 대시', 각 클래스의 스킬에 결속 가능한 '4성 전용 주문석', 장비 마법 부여를 위한 '4성 마공핵' 등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또한 해당 지역에 적용되는 강력한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신석' 점령 기간 동안 '신석' 버프를 다른 이용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권한도 주어진다.
(사진=위메이드)
■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2', 부스트 서버 '환영' 오픈
위메이드는 자회사 전기아이피에서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2'에 '환영의 세계' 이벤트를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환영' 서버를 오픈한다. 이 서버는 본 서버 대비 3배 높은 아이템 드롭률과 3.5배 많은 경험치를 제공하며, 레벨업 필요 경험치 역시 7분의1 수준으로 대폭 완화돼 원활한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 이벤트 종료 시점에는 획득한 경험치의 최대 65%를 본 서버 캐릭터로 이전할 수 있다.
이용자는 기본 무공을 습득한 45레벨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성장에 필요한 직업별 기본 장비도 제공받는다. 서버 내 전용 상점에서는 '보옥', '축복의 기름', 고레벨 장비 등 핵심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고 기본으로 지급되는 '환영장보도'를 사용해 직업별 인기 무공 습득도 가능하다. 이밖에 '환영' 서버 전용 도감 시스템도 추가돼 성장 요소가 강화됐다.
(사진=블리자드)
■ 블리자드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시간의 길' 추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전략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시간의 길 너머로'를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확장팩에서는 신규 키워드 '설화'와 '되돌리기'를 비롯해, 전설 시간군주 '노즈도르무' 등 145종의 신규 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새 키워드 '설화'를 통해 과거와 미래, 대체 시간대 속 워크래프트 영웅들의 힘을 사용할 수 있다. 또 '되돌리기' 기능을 활용하면 무작위 효과가 있는 카드를 다시 내 더 좋은 결과를 노릴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각종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오는 26일까지 ▲키린 토 켈투자드 ▲비둘기 조련사 메디브 ▲폭풍인도자 마그니 중 하나의 영웅 스킨을 선택할 수 있고, '시간의 길 너머로' 팩 6개,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팩 3개 등의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또 '상인의 특가 정리' 이벤트를 통해서는 과거의 인기 외형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