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SG닷컴)

SSG닷컴은 이마트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상품·가격·배송 등 온라인 장보기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11일 밝혔다. 핵심은 통합 매입, 대형 프로모션 공동 추진, 배송 서비스 고도화 등 이마트와의 협업을 확대해 ‘온라인 이마트’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는 데 있다. 이를 알리기 위해 쓱닷컴은 ‘SSG.COM 신선은 이마트로부터’를 슬로건으로 한 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한다.

추억의 만화 캐릭터 영심이·경태의 대사를 통해 이마트가 30년 이상 쌓아온 상품 매입, 운영 노하우를 쓱닷컴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에 구현했다는 점을 직관적이고 유쾌하게 표현했다. 예를 들어 ‘천혜향 신선하다. 언제 제주도까지 다녀왔니?’, ‘딸기 신선하다. 언제 농장까지 다녀왔니?’ 등 영심이의 질문에 영태가 ‘오늘 이마트몰에서 온 건데?’라고 답변하는 식이다. SSG닷컴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이마트몰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의 핵심 경쟁력인 ‘신뢰도’가 이마트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강조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 대표 배송 서비스인 ‘쓱 주간배송’은 전국 100여 개 이마트 점포 후방 공간 피킹앤패킹 PP(Picking&Packing)센터를 거점으로 매장의 신선한 상품을 배송하고 있다. 주문한 신선식품 선도가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사진을 등록해 간편하게 환불받을 수 있는 '신선보장제도' 역시 품질에 대한 자신감에서 비롯됐다. 전국 이마트 점포는 수도권과 강원, 충청, 영·호남은 물론 제주까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배경이기도 하다. 지난 9월 선보인 퀵커머스 서비스 ‘바로퀵’ 또한 이마트 점포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이 같은 구조 덕분에 신선 및 가공식품, 이마트 프라이빗라벨 PL(Private Label), 즉석조리식품까지 다양한 구색을 갖추고 있으며 주소지 반경 3km 이내의 점포에서 배송되기 때문에 1시간 전후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신규 광고에는 SSG닷컴이 진행 중인 ‘100% 당첨 출석 체크 룰렛 이벤트’에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QR코드가 포함됐다. 참여는 매일 1회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장보기 지원금과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이마트 상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쓱닷컴의 본원적 경쟁력”이라며 “온라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도 꾸준히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