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27일 서울 연남동 스튜디오에서 NS푸드페스타2025 수상작의 상품화를 위한 ‘미식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미식회는 NS푸드페스타2025의 수상작 레시피를 실제 가정간편식 상품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작업의 일환으로 NS홈쇼핑 MD들과 하림그룹(하림산업·선진·팜스코) 상품개발 담당자들이 함께했다. 현장에서 수상 레시피로 만든 1차 상품을 시식하며 맛과 품질, 상품 적합성, 대량 생산 가능성 등을 세부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일부 레시피는 생산 가능성에 대한 평가가 높아 향후 상품화가 가능한 메뉴는 레시피 보강과 상품성 강화를 통해 실제 상품 출시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NS홈쇼핑은 앞으로도 하림그룹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NS푸드페스타 수상작 레시피의 상품화 단계를 체계적으로 진행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 개발을 이어갈 계획이다.
허영환 NS홈쇼핑 미디어전략본부 이사는 “NS푸드페스타에서 발굴된 레시피가 단순한 수상작에서 끝나지 않고 실제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NS푸드페스타는 식품문화축제를 통한 인재·콘텐츠 발굴을 식품산업 발전으로 연결하기 위해 레시피 보강, 품질 고도화, 상품성 검증 등 실질적인 개발 과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