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모의 개인 핸드폰이 해킹된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인터넷 커뮤니티에 ‘주진모 카톡’이라는 제목의 출처 불명의 게시물이 유포되고 있다. 문제는 출처나 근거가 불분명한 가운데 특정 연예인 실명이 언급됐다는 점이다. 또 해당 게시물에는 두 인물간의 대화 도중 언급되는 여성들의 사진도 모자이크 등의 처리 없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다. 이미 게시물이 게재되어 있는 커뮤니티 댓글에는 이들 인물들에 대해 추정 혹은 확정하고 있어 향후 논란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대해 소속사인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최근 각종 온라인 SNS, 모바일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유포되고 있는 소속 배우 주진모 씨 관련하여 공식 입장 알려드립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 당사는 유포된 정황을 포함한 일련의 상황에 대해 수사기관에 정식으로 수사를 의뢰하고 강경한 법적대응을 할 방침 입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유포 등 행위를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속칭 ‘지라시’를 작성하고 이를 게시, 또는 유포하는 모든 행위는 법적 처벌 대상입니다. 때문에, 현재 무분별하게 배포되고 있는 관련 내용을 어떠한 경로라도 재배포 및 가공 후 유포 시 당사는 법무법인을 통해 강력하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고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불분명 ‘주진모 카톡’, 인물 추정‧게재 사진 등 2차 피해…소속사 “법적 조치”

유명준 기자 승인 2020.01.10 14:33 | 최종 수정 2020.01.14 16:32 의견 0
 


주진모의 개인 핸드폰이 해킹된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인터넷 커뮤니티에 ‘주진모 카톡’이라는 제목의 출처 불명의 게시물이 유포되고 있다.

문제는 출처나 근거가 불분명한 가운데 특정 연예인 실명이 언급됐다는 점이다. 또 해당 게시물에는 두 인물간의 대화 도중 언급되는 여성들의 사진도 모자이크 등의 처리 없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다. 이미 게시물이 게재되어 있는 커뮤니티 댓글에는 이들 인물들에 대해 추정 혹은 확정하고 있어 향후 논란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대해 소속사인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최근 각종 온라인 SNS, 모바일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유포되고 있는 소속 배우 주진모 씨 관련하여 공식 입장 알려드립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 당사는 유포된 정황을 포함한 일련의 상황에 대해 수사기관에 정식으로 수사를 의뢰하고 강경한 법적대응을 할 방침 입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유포 등 행위를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속칭 ‘지라시’를 작성하고 이를 게시, 또는 유포하는 모든 행위는 법적 처벌 대상입니다. 때문에, 현재 무분별하게 배포되고 있는 관련 내용을 어떠한 경로라도 재배포 및 가공 후 유포 시 당사는 법무법인을 통해 강력하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고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