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함께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의 코로나19위기극복을 위한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중소기업R&D 사업화 전담은행’으로 선정된 이래 중소기업R&D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업체에게 신기술, 신제품의 사업화를 위한 저금리의 금융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코로나19  위기극복 중소기업 금융지원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에 대해 총 1100억원 한도로 업체당 5억원 이내의 경영안정 특별자금을 신규 지원하고, 최대 1.83%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 R&D 사업화 전담은행으로서 참여 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환경을 위해 특별자금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긴밀히 협력해 중소기업이 기술 개발에 매진할 수 있게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경영안정 특별자금 신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3월 17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지원 한도 소진시까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수시 접수해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코로나19 위기극복 R&D 사업 중소기업에 금융지원

총 1100억원 한도로 업체당 5억원 이내의 경영안정 특별자금 신규 지원

주가영 기자 승인 2020.03.17 10:04 | 최종 수정 2020.03.17 11:11 의견 0

하나은행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함께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의 코로나19위기극복을 위한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중소기업R&D 사업화 전담은행’으로 선정된 이래 중소기업R&D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업체에게 신기술, 신제품의 사업화를 위한 저금리의 금융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코로나19  위기극복 중소기업 금융지원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에 대해 총 1100억원 한도로 업체당 5억원 이내의 경영안정 특별자금을 신규 지원하고, 최대 1.83%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 R&D 사업화 전담은행으로서 참여 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환경을 위해 특별자금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긴밀히 협력해 중소기업이 기술 개발에 매진할 수 있게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경영안정 특별자금 신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3월 17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지원 한도 소진시까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수시 접수해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