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SBS ‘톡톡 정보 브런치’에서 소개된 앱테크 끝판왕 ‘퀴즈톡’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10일 오전 방영된 SBS ‘톡톡 정보 브런치’에서는 ‘숫자로 보는 세상! 스마트폰을 파면 돈이 나온다?’란 주제로 앱테크 애플리케이션이 소개됐다. 애플리케이션(applicator)과 재테크(財tech)가 합쳐진 용어인 앱테크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간단하게 푼돈을 모으는 일을 말한다.

이 날 방송에서 ‘앱테크 끝판왕’으로 소개된 것은 바로 퀴즈톡이었다. 퀴즈톡은 광고와 퀴즈를 결합한 신개념 보상형 퀴즈 어플로, 퀴즈를 출제하거나 풀이할 때 모두 포인트를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적립 포인트 규모 또한 남다르다. 정식 서비스가 출시된 지 약 9개월 동안 리워드 37억 포인트 그리고 총 지급 포인트는 무려 111억 포인트에 달한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자 방송 직후부터 퀴즈톡은 앱테크 유저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하루 종일 노력해도 소량의 포인트밖에 얻을 수 없었던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노력한 만큼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퀴즈톡의 새로운 구조가 신선하게 다가온 것이다.

퀴즈톡 앱 내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어 이러한 인기는 한동안 계속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