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HF뮤직컴퍼니 제공)
[뷰어스=이소희 기자] 가수 이시은의 새로운 리메이크 넘버가 베일을 벗는다.
이시은은 5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리메이크 곡 '포기하지 말아요'를 발표한다.
이시은이 노래한 '포기하지 말아요'는 2010년 배우 지현우, 남궁민, 이시영 등이 출연해 인기를 모았던 KBS2 드라마 '부자의 탄생' OST로, 원곡은 가수 니모가 불렀다. 당시 니모의 '포기하지 말아요'는 드라마의 감정선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며 시청자와 음악팬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시은의 '포기하지 말아요'는 원곡의 진한 감성을 비교적 담백하게 해석, 악기를 최대한 배제했다. 나일론 기타와 이시은의 목소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곡했다. 미니멀한 편곡과 어우러진 이시은의 감성이 원곡과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이번 리메이크에 앞서 이시은은 장혜진의 'Live Souvenir' 수록곡 '그대를 위한…또 나를 위한…'과 S.E.S.의 'Choose My Life-U' 수록곡 '기도'를 재해석하며 섬세한 감성을 보여준 바 있다.
이시은은 SBS 'K팝스타 시즌5'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풍부한 감정 표현으로 톱4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지난해 2월 첫 싱글 '눈물나게'로 데뷔, 두 번째 싱글 '나에게 쓰는 편지', 첫 미니앨범 '바람처럼' 등을 발표하며 발라드 신성으로 두각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