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MK뮤지컬컴퍼니 제공)
[뷰어스=김희윤 기자] 뮤지컬 ‘웃는 남자’가 그라폴리오와 함께 아트 콜라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아트 콜라보 공모전은 뮤지컬 ‘웃는 남자’의 원작소설에서 영감을 받아 자유롭게 그린 그림을 그라폴리오 사용자 투표와 내부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가작 1명, 참여상 20명으로 당선작을 가른다.
최우수상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뮤지컬 ‘웃는 남자’ VIP석 공연 예매권 2매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최종 당선작 중 10여 작품은 예술의전당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다.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오는 5월 22일까지 그라폴리오 홈페이지 내에서 작품 접수를 진행하며, 1·2차 심사를 거쳐 6월 4일 최종 당선작이 공개된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17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끔찍한 괴물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순수한 인물인 그윈플렌의 여정을 따라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의 가치에 대해 깊이 있게 조명하는 작품이다. 박효신, 박강현, 수호, 정성화, 양준모, 신영숙, 정선아 등이 출연한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오는 7월 10일부터 8월 26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되며, 9월 4일부터 10월 28일까지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월드프리미어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