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정태성 기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가 주목받고 있다. 용인시 도시개발사업 중 최대 규모로 조성 중인 역삼지구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공급가격이 저렴한데다 단지 주변 인프라도 탄탄하기 때문이다. 사업계획 승인 후 1회에 한해 전매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용인센텀스카이는 지하 4층, 지상 46층, 11개동으로 구성되는 대단지 아파트다. 총 2981가구이며, 오피스텔은 258실을 공급한다. 단지주변 생활편의 시설로는 이마트와 롯데마트(예정) 등 대형마트가 있으며 각종 공공기관과 의료시설도 가까이 있다. 서룡초, 삼가초, 용신중, 용인고, 시립도서관, 용인대, 명지대, 송담대, 강남대, 경희대도 주변에 있다. 단지 인근에는 초, 중, 고가 추가로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내 영어도서관, 실내수영장 등이 들어서는 커뮤니티타워도 조성된다. 4개 레인 풀장 및 유아용 풀장을 갖추는 실내 수영장의 경우 역북·역삼지구 최초의 단지 내 수영장이다. 영어 어린이집과 영어도서관은 특화된 유아영어교육을 위해 YBM NET이 직접 운영한다. 최근 준공을 완료한 용인시민체육공원과 근린공원은 입주민들에게 녹지 프리미엄을 제공한다. 특히 용인센텀스카이가 위치한 지역은 거미줄 교통망을 형성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부동산전문가들에 따르면 “교통여건은 부동산 시장에서 집값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로 교통이 좋아지는 지역에는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유동인구가 증가하면서 인근상권이 자연스럽게 활성화되기 때문에 부동산 가치가 높아진다”라고 말했다. 사업지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있어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예정)의 수혜도 예상된다.  새로운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해당 고속도로가 통과하는 지역은 교통 호재를 등에 업고 빠르게 발전한다. 앞서 완공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지나는 일산, 분당, 평촌 등이 신도시로써 탄탄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제2경부고속도로는 경부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 사이에 개통하는 총 길이 129km의 도로다. 구리~성남 구간은 지난 2016년 착공했으며 성남~용인~안성구간도 지난해 공사에 들어갔다. 세종~안성 구간은 2024년 완공을 목표로 내년에 착공될 예정이다. 대중교통여건도 좋아 용인경전철과 GTX 이용시 서울 강남권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의 수혜를 입는 용인시 역삼지구(용인역삼구역도시개발사업) 역시 실수요자 및 투자가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서희스타힐스가 공급하는 대단지 아파트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가 인기 매물로 급부상 중이다. 일반아파트 대비 분양가가 낮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행정타운 용인 센텀스카이 59㎡ 마감임박! 용인의 교통, 교육중심 새로운 주거문화 랜드마크로 급부상

정태성 기자 승인 2018.06.25 09:55 | 최종 수정 2136.12.17 00:00 의견 0

[뷰어스=정태성 기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가 주목받고 있다. 용인시 도시개발사업 중 최대 규모로 조성 중인 역삼지구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공급가격이 저렴한데다 단지 주변 인프라도 탄탄하기 때문이다. 사업계획 승인 후 1회에 한해 전매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용인센텀스카이는 지하 4층, 지상 46층, 11개동으로 구성되는 대단지 아파트다. 총 2981가구이며, 오피스텔은 258실을 공급한다.

단지주변 생활편의 시설로는 이마트와 롯데마트(예정) 등 대형마트가 있으며 각종 공공기관과 의료시설도 가까이 있다. 서룡초, 삼가초, 용신중, 용인고, 시립도서관, 용인대, 명지대, 송담대, 강남대, 경희대도 주변에 있다. 단지 인근에는 초, 중, 고가 추가로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내 영어도서관, 실내수영장 등이 들어서는 커뮤니티타워도 조성된다. 4개 레인 풀장 및 유아용 풀장을 갖추는 실내 수영장의 경우 역북·역삼지구 최초의 단지 내 수영장이다. 영어 어린이집과 영어도서관은 특화된 유아영어교육을 위해 YBM NET이 직접 운영한다.

최근 준공을 완료한 용인시민체육공원과 근린공원은 입주민들에게 녹지 프리미엄을 제공한다. 특히 용인센텀스카이가 위치한 지역은 거미줄 교통망을 형성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부동산전문가들에 따르면 “교통여건은 부동산 시장에서 집값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로 교통이 좋아지는 지역에는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유동인구가 증가하면서 인근상권이 자연스럽게 활성화되기 때문에 부동산 가치가 높아진다”라고 말했다. 사업지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있어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예정)의 수혜도 예상된다. 

새로운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해당 고속도로가 통과하는 지역은 교통 호재를 등에 업고 빠르게 발전한다. 앞서 완공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지나는 일산, 분당, 평촌 등이 신도시로써 탄탄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제2경부고속도로는 경부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 사이에 개통하는 총 길이 129km의 도로다. 구리~성남 구간은 지난 2016년 착공했으며 성남~용인~안성구간도 지난해 공사에 들어갔다. 세종~안성 구간은 2024년 완공을 목표로 내년에 착공될 예정이다. 대중교통여건도 좋아 용인경전철과 GTX 이용시 서울 강남권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의 수혜를 입는 용인시 역삼지구(용인역삼구역도시개발사업) 역시 실수요자 및 투자가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서희스타힐스가 공급하는 대단지 아파트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가 인기 매물로 급부상 중이다. 일반아파트 대비 분양가가 낮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