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정태성 기자] 삼송지구에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으로 호재 얻은 3호선 원흥역 6번출구 옆에 ‘에스아이비(SIB)메디칼타워’ 착공 시작과 더불어 분양을 시작해서 초 역세권상가에 새로운 투자처로 주목 받고 있다.
서울 용산~경기 고양시 삼송지구를 연결하는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사업이 마지막 관문인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받는다.
26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전날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 자문위원회에서 예비타당성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은 서울 용산에서 서울역, 시청, 은평뉴타운을 거쳐 고양시 삼송역까지 이어지는 18.4㎞ 길이 노선으로 서울시에 따르면 2025년 기준 하루 30만명의 시민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노선이다.
부동산 정보업체 ‘분양마당’ 이민규실장은 “상업용 부동산은 교통이나 생활 인프라 개발이 가시화되기 전에 투자에 나서야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며 ‘호재가 많은 지역내에서도 지하철과 가깝고 접근성이 높은 상가가 유리하다“고 말했다.
노후된 일산과 화정 등 경기 북부 주거 지역의 대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고양 삼송지구 3호선 역세권에 원흥역에 에스아이비(SIB)메디칼타워가 착공과 동시에 분양을 시작했다.
에스아이비(SIB)메디칼타워가 위치한 고양 삼송지구는 최근 수도권에서 가장 각광받는 택지지구로 꼽힌다. 2012년 말 첫 입주를 시작한 삼송지구는 e편한세상 시티삼송 2·3차와 원흥역 인근 푸르지오시티 등의 모든 단지가 입주를 마치는 2021년이 되면 2만2000가구, 약 5만9000명을 수용하는 신도시로 서울 시청에서 직선거리로 약 10km정도밖에 되지 않아 서울접근성이 우수하다.
원흥역 사거리에 6번 출구 바로 앞에 건설되고 있는 에스아이비(SIB)메디칼타워는 총 지하4층~ 지상13층 규모로 원흥역 6번 출구 바로 앞 코너 건물로 가시성 및 접근성이 우수하며 특히 지하4층에는 118대가 가능하고 현장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이 있어 외부고객 유입이 용이하다.
3호선 원흥역은 사거리를 기점으로 46층의 대우푸르지오, 36층의 동원, 21층의 봄오피스텔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인근 주거 배후세대가 4만 세대, 스타필드, 이키아 삼송테크로벨리 등의 약 5만명의 일일 유동수요를 품을 수 있다.
특히 SIB메디컬타워는 오전은 주거수요, 낮에는 업무수요, 저녁에는 양쪽 수요를 누릴 수 있는 24시간 풀타임 수익형 입지로 원흥역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소비접근성과 광고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다.
원흥역 SIB메디컬타워 관계자는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난 입지로 1, 2층 일부는 은행이
계약 확정되었으며, 임대확정수익률은 연6%에 5년 계약을 체결했다“며 “현재는 다이소 및 롯데리아 등의 유명프랜차이즈 업체들과 협의하고 있으며, 사거리 코너의 가시성 및 접근성이 뛰어나서 이 지역은 병/의원 및 대형사무실, 대형학원, 대형레스토랑의 임차수요가 풍부해 수익률이 높게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시공은 경일종합건설이 맡았으며, 무궁화신탁에서 분양대금 관리를 하고 있어 투자자금의 안정성이 확보했으며, 2019년 12월 준공 예정이며 분양 홍보관은 “원흥동 638번지 현장 내”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