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남우정 기자] 명절하면 자연스럽게 특선 영화가 떠오른다. 작년 개봉했던 신작들도 안방극장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다. 올해 설 연휴 마지막 날인 6일 방영되는 특선 영화는 어떤 작품일까.
■ KBS2 ‘덕구’
6일 오전 9시 방송되는 ‘덕구’는 어린 손자와 살고 있는 할배가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음을 알게 되면서 세상에 남겨질 아이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이야기로 이순재 원톱 영화락 봐도 무방하다. 특히 이순재는 부족한 제작비를 위해서 노개런티로 출연을 결정해 화제를 모았다. ‘덕구’는 조손가족을 조명하기도 하지만 그 안에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도 지적한다.
■ KBS1 ‘비정규직 특수요원’
6일 오후 1시50분 방송될 ‘비정규직 특수요원’은 보이스피싱 일망타진을 위한 국가안보국 댓글요원 장영실(강예원 분)과 경찰청 형사 나정안(한채아 분)의 불편하고 수상한 협동 수사를 그린 언더커버 첩보 코미디 영화다.
■ EBS ‘겨울왕국’
‘겨울왕국’은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신비로운 힘을 가진 엘사는 자신의 힘을 두려워하며 왕국을 떠나고 동생 안나는 얼어버린 왕국의 저주를 풀기 위해 언니를 찾아 환상적인 여정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전국에 ‘렛잇고’(Let it go) 열풍을 불러일으킨 작품으로 애니메이션임에도 1000만 돌파에 성공한 흥행작이다. 6일 오후 12시10분 방송된다.
■ JTBC ‘곤지암’
작년 반전 흥행을 보여준 영화 ‘곤지암’이 6일 오후 8시50분 방송된다. ‘곤지암’은 세계 7대 소름 끼치는 장소이자, 공포 체험의 성지로 알려진 ‘곤지암 정신병원’에서 7인의 공포 체험단이 겪는 기이하고 섬뜩한 일을 그린 공포 영화다. 특히 공포 영화에 일가견이 있는 정범식 감독의 작품으로 체험형 영화를 만들어 깜짝 흥행에 성공했다.
■ SBS ‘굿바이 싱글’-‘너의 결혼식’
오전 10시35분 방송되는 ‘굿바이 싱글’은 온갖 찌라시와 스캔들의 주인공 톱스타 주연(김혜수)이 점차 내려가는 인기와 남자친구의 공개적 배신에 충격을 받고 임신 계획에 돌입하게 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김혜수의 하드캐리가 돋보이며 스타일리스트로 출연하는 마동석의 기존 이미지를 깨는 연기가 눈에 띈다.
6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되는 ‘너의 결혼식’은 3초의 운명을 믿는 승희(박보영)와 승희만이 운명인 우연(김영광)의 첫사랑 연대기를 그린 작품이다. 박봉영, 김영광의 보기만 해도 훈훈한 케미스트리와 현실적 엔딩이 눈에 띈다.
■ MBC ‘비밥바룰라’-‘1987’
6일 오전 8시30분 방영되는 ‘비밥바룰라’는 평생 가족을 위해 살아온 네 아버지들이 가슴 속에 담아둔 각자의 버킷리스트를 실현하기 위해 나서는 리얼 욜로 라이프를 그린 영화다. 노년의 삶은 밝고 경쾌하게 그려냈으며 설 명절 가족들과 보기 좋은 작품이다.
오후 8시40분엔 화려한 캐스팅에 실존 인물을 다뤄 화제를 모은 ‘1987’이 방송된다. ‘1987’은 1987년 1월, 스물두 살 대학생이 경찰 조사 도중 사망하고 사건의 진상이 은폐되자, 진실을 밝히기 위해 용기냈던 사람들의 가슴뛰는 이야기를 다룬다. 그 주인공은 박종철, 이한열 열사다. 장준환 감독의 날카로운 연출력까지 더해져 호평을 받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