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H엔터테인먼트 )
[뷰어스=한수진 기자] 그룹 비아이지가 인기그룹 더 파이브(The5)의 ‘라비자프(La Bezzaf)’를 커버하며 아랍 현지의 케이팝 열풍을 선도했다.
비아이지는 지난달 3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더 파이브의 ‘라비자프’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12일 기준 총 94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며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했다.
이번 커버는 최근 비아이지가 KBSWORLD 라디오 Arabic ‘STAR Interview’에 출연해 ‘라비자프’를 라이브에서 선보인 데서 시작됐다. 당시 MC는 “한국 가수들이 나와 아랍어를 커버해주는 것은 처음”이라며 놀라워했고 현지 청취자들 역시 뜨겁게 호응했다.
비아이지는 이번 커버영상으로 세련된 영상미와 함께 더욱 완성도 높아진 ‘라비자프’를 선보였다. 자신들만의 감성으로 노래는 물론 퍼포먼스와 랩까지 소화해냈으며 그 동안 갈고 닦은 아랍어 실력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비아이지의 ‘라비자프’ 커버는 94만을 넘어 꾸준한 조회수 상승세를 예고했으며 댓글은 3만개에 가까운 아랍어와 다양한 이모티콘 릴레이가 펼쳐졌다. 아랍 매체들은 현지 팬들과 친근하게 소통한 비아이지에게 인터뷰 요청을 이어나가고 있다.
원곡자인 더 파이브 멤버들도 이에 응답했다. 그들은 자신의 SNS를 통해 비아이지의 커버 영상을 공유했으며 “비아이지의 커버 영상은 정말 좋다. 한국의 보이 밴드가 우리의 노래를 커버해준 것은 영광”이라는 뜨거운 극찬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