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래미안 푸르지오(사진=대우건설)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사진=대우건설)

 

[뷰어스=나하나 기자]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 분양 소식에 부동산이 바빠졌다. 

18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경기 안양시 동안구 비산2동 419-30 일원 비산2구역을 재건축한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가 오는 22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한다.

현재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 거주를 희망하는 시민들의 문의가 쇄도하는 배경이다. 특히 명문학교와 학원가가 모여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른바 '평촌 학군'이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 단지 인근에 위치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짐에 따라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들이 입주에 관심을 보이는 추세다.

'평촌 학군'은 학부모들 사이에 서울의 강남이 경기 분당과 비슷한 수준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평촌 학군'에 포함된 학교로는 (중학교 기준) 귀인중 평촌중 범계중 대안중 대안여자중학교 등이 있다. 

이에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와 '평촌 학군'의 실제 거리를 알아봤다. 도보 기준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에서 범계중학교까지는 약 2km 이상 벌어졌으며, 평촌중학교는 2.8km, 귀인중학교는 3km, 대한여자중학교와 대안중학교는 4km 가량 각각 먼 것으로 나타났다. 최소 거리에 해당하는 범계중학교는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에서 걸어서 35분 가량이 걸리며, 대안중학교까지는 1시간 이상 소요된다. 그런가 하면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에서 '평촌 학군'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20~30분 가량 걸리는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