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현지 기자
‘괴물신인’이라 불릴 정도로 데뷔 타이틀곡 ‘달라달라’로 큰 인기를 누린 걸그룹 ITZY(있지)가 부담감 보다는 즐기는 마음으로 컴백했다고 밝혔다.
있지는 29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첫 미니앨범 ‘IT’z ICY(있지 아이씨)’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다섯 명이 꾸민 쇼케이스 이후 이어진 기자간담회에서 있지는 “‘달라달라’가 워낙 큰 사랑을 받았는데 부담감은 없냐”는 질문을 받았다.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57일 만에 1억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K팝 데뷔 그룹 기준 ‘최단기간 1억 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또 K팝 걸그룹 기준 ‘최단기간 지상파 음악방송 1위’ 및 지상파 7관왕을 포함해 ‘음악방송 총 9관왕’ 등 신기록을 수립했다.
류진은 “‘달라달라’가 너무나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고 좋은 수식어를 붙여주셔서 항상 감사했다. 그런 것을 원동력으로 삼아 이번 앨범도 열심히 준비했다. 부담감이라기보다는 많이 즐겨주시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사진=이현지 기자
“이번 신곡과 ‘달라달라’의 차이점”을 묻는 질문에 리아는 “‘달라달라’와 ‘아이씨’는 다른 곡이라고 하기 보다는 연장선에 있는 곡”이라며 “의미나 추구하는 메시지는 같다. 다만 좀 더 여름 분위기에 맞는, 시원하게 보내실 수 있는 쿨한 비트와 신나는 분위기로 가져왔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ICY(아이씨)’는 겉은 차가워 보이지만 속은 뜨거운 열정이 넘치는 있지의 모습을 표현한 곡이다. JYP 박진영 프로듀서가 있지를 위해 처음 작사, 작곡한 쿨 서머송이다. 메인 작사, 작곡가 박진영을 필두로 실력파 프로듀서 겸 래퍼 페노메코가 작사에 참여했으며, Cazzi Opeia, Ellen Berg, Daniel Caesar, Ludwig Lindell, Lauren Dyson, Ashley Alisha, Cameron Neilson 등 쟁쟁한 작곡가들이 협업했다.
있지는 이날 오후 6시 타이틀곡 ‘ICY’와 미니 1집 ‘IT’z ICY’의 수록곡을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