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예측 불가능한 순간의 연속이다. 살아가다 보면 뜻밖의 일 때문에 어디로 나아가야 할지 모르고 내면의 중심을 잃어 휘청거리는 순간에 직면한다. 근래 인류에게 발현된 코로나 19는 전 세계 사람들의 인생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거시적으로는 사회, 미시적으로는 우리 각자에게 혼란과 어려움을 주고 있다. 이럴 때 우리는 어떻게 내면의 중심을 잡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까?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칼럼니스트, 또 배우이기도 한 이사벨 길리스는 불안정한 삶을 정돈하여 안정을 찾는 지혜, 코지(cozy)를 제안한다. 코지는 행복한 삶을 위해 매일매일 쌓아가는 일종의 자기 연마술이다. 흔들리는 인생을 다잡고 조절할 수 있는 기술, 그것이 바로 코지이다. 이사벨 길리스 지음 | 김산하 옮김 | 흐름출판 | 2020년 09월 07일 출간 이 책에서는 코지를 연마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뜨개질하기, 차 마시기, 엽서 모으기, 동물과 교감하기 등 다양하고 폭넓은 사례를 통해 언제 어디에 있든 집과 같은 편안한 세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술을 일러준다. 어려움이 닥쳐와도 스스로 상황을 장악하고 안정을 찾을 수 있다는 자기 믿음의 힘은 실로 어마어마하다. 코지를 알게 된다면 그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인생을 즐길 수 있다. 이사벨 길리는 일상생활에서 마주하는 모든 대상과 일을 미세한 관찰과 통찰력으로 자신의 내면과 결합시키는 방식을 통해, 어디에 있든 가장 안전하면서도 집과 같은 편안함을 만드는 기술을 터득해왔다. 같은 현상을 바라보더라도 사람들마다 그 각도와 깊이는 제각각이다. 주의력을 지닌 예술가로서의 눈, 배우로서의 눈, 작가로서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은 섬세하고 예리하며 깊이 있다.

[오늘의 책] 삶이 불안할 때, 어디에서 안정감을 찾을까?…‘당신이 편안했으면 좋겠습니다’

박진희 기자 승인 2020.10.17 09:00 의견 0

 

인생은 예측 불가능한 순간의 연속이다. 살아가다 보면 뜻밖의 일 때문에 어디로 나아가야 할지 모르고 내면의 중심을 잃어 휘청거리는 순간에 직면한다. 근래 인류에게 발현된 코로나 19는 전 세계 사람들의 인생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거시적으로는 사회, 미시적으로는 우리 각자에게 혼란과 어려움을 주고 있다. 이럴 때 우리는 어떻게 내면의 중심을 잡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까?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칼럼니스트, 또 배우이기도 한 이사벨 길리스는 불안정한 삶을 정돈하여 안정을 찾는 지혜, 코지(cozy)를 제안한다. 코지는 행복한 삶을 위해 매일매일 쌓아가는 일종의 자기 연마술이다. 흔들리는 인생을 다잡고 조절할 수 있는 기술, 그것이 바로 코지이다.

이사벨 길리스 지음 | 김산하 옮김 | 흐름출판 | 2020년 09월 07일 출간


이 책에서는 코지를 연마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뜨개질하기, 차 마시기, 엽서 모으기, 동물과 교감하기 등 다양하고 폭넓은 사례를 통해 언제 어디에 있든 집과 같은 편안한 세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술을 일러준다. 어려움이 닥쳐와도 스스로 상황을 장악하고 안정을 찾을 수 있다는 자기 믿음의 힘은 실로 어마어마하다. 코지를 알게 된다면 그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인생을 즐길 수 있다.

이사벨 길리는 일상생활에서 마주하는 모든 대상과 일을 미세한 관찰과 통찰력으로 자신의 내면과 결합시키는 방식을 통해, 어디에 있든 가장 안전하면서도 집과 같은 편안함을 만드는 기술을 터득해왔다. 같은 현상을 바라보더라도 사람들마다 그 각도와 깊이는 제각각이다. 주의력을 지닌 예술가로서의 눈, 배우로서의 눈, 작가로서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은 섬세하고 예리하며 깊이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