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LG유플러스 AR앱 회원 대상으로 비대면 AR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료=GS리테일)
GS리테일이 일 평균 500만 방문 고객과 LG유플러스 AR앱 회원 대상으로 비대면 AR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를 방문하는 고객은 U+AR앱 카메라에 오모리 김치찌개 또는 공화춘 용기면 뚜껑을 촬영하면 바로 ‘오~모리 크리스마스’ AR게임을 할 수 있다.
AR게임 미션 완료 후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추가 경품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2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통신사와 관계 없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모든 고객이 U플러스 AR앱만 다운로드 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코로나19 등으로 대면 이벤트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소소한 재미와 경품 제공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GS리테일과 LG유플러스가 함께 기획한 AR이벤트는 단순히 상품 구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을 통해 고객에게 베스트 상품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로열티를 높이는 계기가 되는 게이미피케이션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벤트 참여는 먼저 U+AR앱을 다운 받은 후, GS25, GS더프레시를 방문해 해당 앱 카메라로 오모리 김치찌개 용기면 3종 또는 공화춘 용기면 2종 뚜껑을 촬영하면 ‘오~모리 크리스마스’게임이 실행된다.
‘오~모리 크리스마스’게임은 연말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눈(雪)발사 AR 슈팅게임이다. 참여자는 40초안에 화면에 나타나는 상품 중 GS리테일 인기상품 20개를 맞추면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 고객 대상으로 오모리김치찌개용기면 500개, 유어스야쿠르트그랜드280ML 1,000개, 유어스초코렛타 1500개 등 총 3,000개의 경품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단 응모는 1인당 1회만 가능하다.
박상욱 GS리테일 마케팅팀장은 “GS리테일은 코로나블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에게 일상의 쇼핑과 재미난 게임을 결합한 이색 이벤트를 제공해 조금이나마 기쁨을 드리고자 비대면 AR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GS리테일은 고객 여러분들에게 재미와 행복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