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버거킹)
버거킹이 글로벌 캠페인 ‘리얼 와퍼’ 프로젝트를 한국에도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리얼 와퍼 프로젝트는 언제나 믿고 즐길 수 있는 맛을 선보이기 위한 ‘Trust in Taste’ 이니셔티브의 일환이다. 식품 안전과 뛰어난 품질의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버거킹의 철학이 담겨 있다.
버거킹은 지난해 L-글루탐산나트륨과 인공 향료 등을 없애고 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리얼 와퍼’를 유럽 및 미국에서 선보였다. 이후 전세계적으로 ‘리얼 와퍼’ 프로젝트를 확대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서도 5년 간의 준비를 거쳐 올해부터 선보이게 됐다.
L-글루탐산나트륨을 제외하는 것 외에도 번, 마요네즈, 케첩, 피클 등 와퍼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에 대해 향료, 색소, 보존제 및 첨가제의 성분을 개선했다. 또 와퍼 외에도 버거킹에서 사용하는 모든 원료를 대상으로 총 53개 품목을 개선했다.
버거킹 관계자는 “‘리얼 와퍼’ 프로젝트를 통해 인공 향료 없이 직화로 구운 순쇠고기 패티의 불맛과 믿을 수 있는 재료가 선사하는 와퍼 고유의 맛을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