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국내 주요 3개 드럭스토어 중 지난해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CJ올리브영'으로 조사됐다. 호감도 역시 'CJ올리브영'이 가장 높았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해 1년간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개 드럭스토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 조직·정부, 공공 등이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CJ올리브영 ▲롭스 ▲랄라블라 등 3곳이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를 의미하는 소비자 관심도는 CJ올리브영이 지난해 총 63만502건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총 18만9811건을 기록한 롭스였으며 '왓슨스'에서 이름을 변경한 랄라블라는 6만9282건을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

(자료=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관심도에 이어 지난해 3개 드럭스토어 대한 호감도를 분석했다.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의 경우 CJ올리브영이 48.45%로 1위를 차지했다.

관심도가 가장 낮았던 랄라블라는 48.18%를 기록하며 1위와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3위 롭스는 32.78%로 가장 낮은 호감도를 보였다.

분석 게시물 내용에 포함된 감성어가 각 드럭스토어를 직접 지칭하지 않을수도 있으므로 해당 자료는 참고 자료로 감안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