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2021 검은사막 하이델연회’에서 선보인 '월드뮤직 프로젝트' 공연 영상을 19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월드뮤직 프로젝트는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기념해 준비한 축하 공연이다. '검은사막 테마 음악'을 '전세계 검은사막 이용자가 함께 즐긴다'는 의미로 특별히 각 국가의 대표 전통 악기를 사용해 연주했다.
하이델 연회에서 선보인 검은사막 테마 음악은 'Balen-Abyss(발렌-어비스)' 'Glorious Calpheon(글로리어스 칼페온)' 총 2곡이다. 연주는 펄어비스 오디오실과 악기 세션 별 국내 최고의 연주자들이 프로젝트 팀을 구성해 만든 '50 Awaken(피프티 어웨이큰)'이 맡았다.
검은사막의 글로벌 흥행 이유에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 퀄리티 높은 3D 그래픽 그리고 게임 속 세계를 더욱 실감나게 느낄 수 있는 웅장한 배경음악 등 사운드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검은사막OST는 게임 세계관에 융합되어 감각적으로 음악과 사운드를 녹여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는 녹화 중계방송이 아닌 현장 라이브로 트위치 및 유튜브를 통해 글로벌 생중계해 주목을 받았다. 행사에서 선보인 신규 클래스 '커세어'와 '썸머 시즌', 프로모션 효과가 더해지며 검은사막이 북미·유럽 MMORPG 장르 스팀 판매(Top Sellers)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50 Awaken 팀의 아름답고 특색 있는 스트링 사운드로 구성된 '월드뮤직 프로젝트' 공연 영상은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