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배달의 민족과 협업해 '캬 맥주'를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캬 소리나는 맥주(캬 맥주)’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캬 맥주’는 배달의민족 서체(한나체)를 활용해 탄생했다. 배달의민족 특유의 재치 있는 문구, 그리고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캬 맥주’는 맥주 특유의 청량함과 시원한 맛을 구현하는데 충실한 라거타입 수제맥주다. 청량감이 특징이며 패키지에 맥주 맛을 상상할 수 있는 재미있는 문구와 푸드 페어링 정보도 담았다. 제조는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인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가 맡았다. '캬 맥주'는 국제 맥주대회 심사위원인 윤정훈 브루마스터가 직접 수개월 연구 끝에 개발했다. 세븐일레븐은 2017년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과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수제맥주 출시는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세븐일레븐이 이번 협업 맥주를 내놓은 것은 여름철 맥주 성수기 시즌을 맞아 수요가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올 들어 세븐일레븐 수제맥주 매출 신장률은 207.7%로 전체 맥주 신장률 30.9%를 크게 웃돌았다.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과 역대급 폭염까지 이어졌고, 집에서 올림픽을 관람하는 '홈관중'의 영향도 크게 미쳤다. 세븐일레븐 국산맥주에서 수제맥주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도 2018년 2.5%에서 올해(1월1일~7월27일)는 15%를 돌파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MD는 “주세법 개정과 홈술 트렌드로 편의점 수제맥주 전성시대가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배달의민족과 국내 최고 수준의 브루마스터와 협업하여 차별화 수제맥주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MZ세대 취향저격 혜택 누린다’ 세븐일레븐, 배달의 민족과 손잡고 ‘캬 맥주’ 출시

박진희 기자 승인 2021.07.28 12:47 의견 0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배달의 민족과 협업해 '캬 맥주'를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캬 소리나는 맥주(캬 맥주)’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캬 맥주’는 배달의민족 서체(한나체)를 활용해 탄생했다. 배달의민족 특유의 재치 있는 문구, 그리고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캬 맥주’는 맥주 특유의 청량함과 시원한 맛을 구현하는데 충실한 라거타입 수제맥주다. 청량감이 특징이며 패키지에 맥주 맛을 상상할 수 있는 재미있는 문구와 푸드 페어링 정보도 담았다.

제조는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인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가 맡았다. '캬 맥주'는 국제 맥주대회 심사위원인 윤정훈 브루마스터가 직접 수개월 연구 끝에 개발했다.

세븐일레븐은 2017년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과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수제맥주 출시는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세븐일레븐이 이번 협업 맥주를 내놓은 것은 여름철 맥주 성수기 시즌을 맞아 수요가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올 들어 세븐일레븐 수제맥주 매출 신장률은 207.7%로 전체 맥주 신장률 30.9%를 크게 웃돌았다.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과 역대급 폭염까지 이어졌고, 집에서 올림픽을 관람하는 '홈관중'의 영향도 크게 미쳤다. 세븐일레븐 국산맥주에서 수제맥주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도 2018년 2.5%에서 올해(1월1일~7월27일)는 15%를 돌파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MD는 “주세법 개정과 홈술 트렌드로 편의점 수제맥주 전성시대가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배달의민족과 국내 최고 수준의 브루마스터와 협업하여 차별화 수제맥주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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